보도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보도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도서관 이용 · 소개

보도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세종아카데미 <움: 채움>」 4월 인문학 강연
제목 [보도] 「세종아카데미 <움: 채움>」 4월 인문학 강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4-20

국립세종도서관, <: 채움> 인문학 강연

- 4. 22. 19:00 ‘꿈을 어떻게 이룰까’/ 4. 29. 19:00, ‘위대한 사람이란...’ -




국립세종도서관(관장 박병주)은 성균관대학교 오종우 교수를 초청하여 4 22(), 29() 19시부터 20시까지 세종아카데미 <: 채움>인문학 강연을 국립세종도서관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한다.

422일 첫 번째 강연은 꿈을 어떻게 이룰까를 주제로, 꿈이 담겨있는 예술을 통해 어떻게 꿈을 이룰 수 있는지, 러시아의 위대한 시인이자 소설가인 알렉산드르 푸시킨의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를 통해 알아본다.

429일 두 번째 강연에서는 위대한 사람이란...’을 주제로,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가는 지금, “사람이 지닌 격()은 어디에 있는가? 인공지능의 예술은 과연 예술인가?”에 대한 고찰을 토대로 인간의 행동 양식을 선명하게 표현하는 연극과 드라마 등을 통해 미래 시대 인간의 가치를 탐구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강연을 맡은 오종우 교수는 성균관대학교 러시아어문학과 재직 중이며, 대표 저서로는 예술 수업, 예술적 상상력, 무엇이 인간인가 등이 있다.

박병주 관장은 인간만이 가진 사유의 힘을 극대화해주는 것은 예술이다.”라며, “이번 강연이 우리가 현실을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매개체인 예술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넓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번 강연은 국립세종도서관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세종도서관 누리집(sejong.nl.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자 안내

저작물

이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세종도서관 정책자료과 주무관 유희영(☎ 044-900-907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4.27.(화) 해설이 있는 인문학 '백제 고도(古都) 여행' 특별강연
다음 글 4.20.(화)~6.12.(토) 대상별 독서문화프로그램 온라인으로 실시간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