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아카데미 <움: 채움>」
<책, 읽긴 읽어야 하는데...> 강연
- 9. 17.(목), 19:00, 국립세종도서관 유튜브 채널 라이브 방송 -
국립세종도서관(관장 이신호)은 「세종아카데미 <움: 채움>」 인문학 특강을 9월 17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국립세종도서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한다.
이번 강연은 2020년도 총8회 중 세번째로 구독자 수 약 15.4만 명의 국내 대표 북튜버*로서 ‘겨울서점’ 채널을 운영하는 유튜버이자 작곡가인 김겨울 작가가 「책, 읽긴 읽어야 하는데...」를 주제로 진행한다. 김겨울 작가가 들려주는 책과 친해지는 방법으로 독서의 의미, 접근법 등 항상 결심은 하지만 실행은 어려웠던 독서에 다가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 준비되어 있다. 대표작으로는 『독서의 기쁨』, 『활자 안에서 유영하기』, 『유튜브로 책 권하는 법』이 있다.
* 북튜버(Booktuber)란 책을 뜻하는 북(book)과 동영상 공유 플랫폼 유튜브의 제작자를 뜻하는 유튜버(youtuber)가 합쳐져 만들어진 말로, 책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작하는 사람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에 맞이한 독서의 계절 9월에는 나에게 맞는 독서법을 찾아 집콕놀이 중 하나로 독서가 취미생활이 되어 슬기롭고 안전하게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번 강연에 대해 더욱 자세한 내용은 국립세종도서관 누리집(sejong.nl.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붙임 세종아카데미 <움: 채움> 리플릿
담당자 안내
 |
이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세종도서관 정책자료과 주무관 유희영(☎ 044-900-9073)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