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일하는 당신을 위한) 최고의 수면법
제목 [추천] (일하는 당신을 위한) 최고의 수면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3-02


external_image

(일하는 당신을 위한) 최고의 수면법

스미야 료 지음 이효진 옮김 한빛라이프 2023

517.31-23-3, 일반자료실(2)

 사서의 추천 글

 우리는 잠으로 인생의 3분의 1을 보낸다. 그런데 제대로 잠자는 방법을 알고 있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저자는 성공하기 위해 잠을 줄여가며 일에 몰두해야 하던 시절은 지났다고 이야기한다. 현대 사회에서는 지식과 정보의 양보다 일할 때의 컨디션과 주변 사람들과의 상호관계가 더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이 능력은 '숙면'을 통해 끌어낼 수 있으며 숙면에도 기술이 필요하다. 저자는 '하루', '일주일', '계절', '나이'에 따라 달라지는 숙면의 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것이 아닌 일찍 일어나고 일찍 자기’, ‘잠을 깨고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일어나서 잠을 깨기와 같이 기존의 상식을 뒤엎는 새로운 수면 상식과 꿀잠 자는 스트레칭부터 스르륵 기상법까지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숙면 실천법 등 저자의 풍부한 숙면 노하우와 상담 경험을 알차게 담고 있다.

숙면은 나의 경쟁력을 높여주고 삶을 풍성하게 해준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실질적인 조언을 따라 나만의 숙면 지도를 그려보고 실천해 보면 어떨까? 잠만 잘 자도 인생이 편해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소개

 스미야 료(角谷リョウ)   수면 컨설턴트로 일본 유수의 대기업을 포함한 12여 개사, 65천 명의 수면 개선을 지도한 상급 수면지도사이다. 인지 행동 기법이나 심리학을 기반으로 한 독자적인 수면 개선 방법으로 수면 지도를 하고 있다.

 

 책 속 한 문장

 “잠을 자면 별다른 수고 없이 머릿속에 있는 쓰레기가 비워지고 기억이 정리되어 몸과 마음의 건강이 회복된다. 수면은 이 시대의 비즈니스에 가장 필요한 요소를 공짜로 매일 만들어준다.”(66)

 

  함께 읽으면 좋은 책

external_image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제임스 클리어

2019

199.1-19-1

인문예술자료실(1)

 

external_image

운동의 뇌과학

제니퍼 헤이스

2023

517.3-23-21

일반자료실(2)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 글 조선이 만난 아인슈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