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나는 불안할 때 논어를 읽는다
제목 [추천] 나는 불안할 때 논어를 읽는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1-18

나는 불안할 때 논어를 읽는다 책 표지

나는 불안할 때 논어를 읽는다

판덩 지음 이서연 옮김 미디어숲 2022

148.3-22-1, 인문예술자료실(1)

사서의 추천 글

나이 불문, 시대 불문, 인생의 불안을 다독여 주는 최고의 고전 논어. 이 책의 저자인 판덩은 이 시대에 술술 읽힐 수 있는 논어가 어떤 모습인지, 그리고 현대인의 삶과 어떤 관계가 있는지 설명하려고 노력했다. 논어는 간단한 문장이지만 여러 가지 뜻이 담겨있어 해석의 방향이 다양하다. 마치 우리의 삶과 같으며, 삶의 문제와 고난은 개인이 혼자 해결하기 벅차고 고통스럽다. 저자는 공자의 지혜를 빌려 인생의 갈등을 풀어나갈 수 있도록 이 책을 통해 도와주고 있다.

논어의 해석은 지나치게 어려울 때가 많다. 저자는 쉽고 올바른 논어 읽기에 중점을 두고 논어를 해석했다. 그를 통해 공자는 먼 곳에 있는 것이 아니라 다정하고 친근한 존재이며, 나와 같은 고민을 했던 군자였음을 알 수 있었다.

삶의 어려움을 느끼거나, 위로받고 싶을 때, 초조하고 불안해서 잠을 이루지 못할 때, 이 책을 읽는다면 내 마음에 평온함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소개

판덩(樊登) 판덩 독서의 창시자이다. 2013년 창립한 판덩 독서회는 오디오북, 동영상, 이미지 등을 활용해 책을 설명해주는 활동을 한다. 2018판덩 독서로 명칭을 바꾸고, 지금까지 4천만명이 넘는 회원에게 영향을 주었다. 주요 작품으로는 아이와 함께하는 평생 성장, 아이 마음 읽는 법, 평생 독서 습관등이 있다.

책 속 한 문장

한 사람이 행복을 이해하는 능력이 높다면 행복의 총량도 증가할 수 있다. 그리고 만약 고통을 그렇게 힘들지 않게 느낀다면 삶의 고통도 그만큼 줄어들 것이다.”(310)

 함께 읽으면 좋은 책

위로 처방전 책 표지

위로 처방전

제이슨 골드

2020

189-20-50

인문예술자료실(서고)

 

슬픔의 위로 책 표지

슬픔의 위로

메건 더바인

2020

182.3-20-5

인문예술자료실(서고)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과일 길들이기의 역사
다음 글 위로의 미술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