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나를 힘들게 한 건 언제나 나였다
제목 [추천] 나를 힘들게 한 건 언제나 나였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7-03

나를 힘들게 한 건 언제나 나였다 책 표지

나를 힘들게 한 건 언제나 나였다

데일 카네기 지음 김지영 옮김 예문 2022

199.1-22-22, 인문예술자료실(1층)


사서의 추천 글

다시, 데일 카네기를 읽어야 할 때이다. 20세기의 가장 유명한 자기계발 멘토이자 저자인 데일카네기가 말하는 성공의 비결은 나답게 사는 것이다. 나는 절대 다른 누군가가 될 수 없다. 다른 사람이 되기를 바라는 것, 나답게 살지 않으려는 것처럼 불행한 일은 없다. 카네기가 알려주는 나답게 사는 방법은 충실이다. 걱정을 멈추고 내가 가장 잘 하는 일을 찾아 실천하고 오늘을 충실하게 사는 것이야 말로 성공할 수 있는 힘이다.

우리는 경쟁에서 이기고 무엇이든 잘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자신을 돌보지 않고 자신에게 엄격해 진다. 관심을 가지고 챙겨야 하는 것은 정작 나 자신인데 나쁜 생각으로 스스로를 괴롭게 한다. 앞날이 불안하고 어둡다고 생각된다면, 타인의 말과 행동에서 상처를 받고 있다면, 현실이라는 높은 벽이 막막하다면 이 책을 읽고 내 마음 속의 정답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치유와 해결의 방법은 모두 내 마음가짐에 달려 있다. “시큼한 레몬이 주어졌다면 새콤한 레모네이드를 만들면 된다.” 마이너스를 플러스로 만드는 시도를 통해 창조적인 에너지를 만드는 것은 우리 자신의 몫이다. 이 책은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따뜻한 위로를 주고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안내해 주는 마음성장의 지침서이다.



저자 소개

데일 카네기(Carnegie, Dale 1888-1955) 미국 미주리주 매리빌의 농장에서 태어나 우런스버그 주립사범대학에 진학, 대학 졸업 후 교사, 세일즈맨, 연극배우 등을 전전하다가 1924년 뉴욕 YMCA에 채용되어 성인 대상 화술 강좌를 맡으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1936년 출간된 떻게 친구를 얻고 사람을 움직일 것인가는 인간관계에 관한 고전이 되었으며 전 세계적으로 6천만 부 이상 판매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1955년 세상을 떠났으나 자기계발과 세일즈, 연설, 화술, 인간관계 등을 가르치는 카네기 훈련 프로그램은 전 세계 80여 개국에서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다.

 



책 속 한 문장

“20세기의 가장 유명한 멘토인 그는...남들이 말하는 성공의 길에 당신의 인생을 끼워 맞추지 말 것을 당부한다. ‘나답게 사는 것’, 그것은 데일 카네기 자신의 성공 비결이기도 했다...그가 말한는 성공의 열쇠는 충실에 있다. 상대에게 충실할 것, 자신에게 충실할 것, 그리고 지금 이 시간에 충실할 것.”(5)



함께 읽으면 좋은 책

 

럭키 드로우 책 표지

럭키 드로우

드로우 앤드류

2022

325.211-22-13

일반자료실(2)

 

웰씽킹

웰씽킹

켈리 최

2021

325.2113-21-9

일반자료실(2)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불안해 보여서 불안한 당신에게
다음 글 결국 Z세대가 세상을 지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