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결국 Z세대가 세상을 지배한다
제목 [추천] 결국 Z세대가 세상을 지배한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7-03

결국 Z세대가 세상을 지배한다 책 표지

결국 Z세대가 세상을 지배한다

김용섭 지음 퍼블리온 2021

331.234-21-4, 일반자료실(2)

 


사서의 추천 글

코로나로 달라진 대전환의 시대, 새로운 문명의 주인공은 단언컨대 지금의 1020대인 Z세대들이다. 기성세대가 아무리 인정하기 싫더라도 한국의 미래는 Z세대 몫이다. 저자는 지금 한국 사회의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세대 갈등은 기성세대의 오만함 때문이라고 진단한다. 전혀 다른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MZ세대로 그룹핑하는 것은 자기들과 다르면 다 같다고 보는 전형적인 기성세대적 관점이라는 것이다. 이들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세대가 아닌 시대를 이해해야한다고 주장하면서, 기성세대에 해당하는 x세대, 과도기적 완충기인 밀레니얼 세대, 기성세대를 압도하며 존재감을 드러낼 Z세대가, 서로의 관계 속에서 서로를 이해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결국 Z세대가 세상을 지배한다는 어리고 철없는 요즘 애들이 위기의 대한민국을 바꿀 미래의 권력임을 다양하게 통찰하며, Z세대를 통해 한발 앞서 미래를 진단하고 변화될 세상에 대비할 수 있는 지혜를 제시해주는 책이다.


저자 소개

김용섭 트렌드 분석가이자 경영전략 컨설턴트, 비즈니스 창의력 연구자다. 다수의 강연과 비즈니스 워크숍, 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다수 매체에 칼럼을 연재했으며, 트렌드 관련 고정코너를 맡아 방송했다. 저서로 프로페셔널 스튜던트, 코로나 사피엔스, 새로운 도약(공저), 라이프 트렌드 2021 : Fight or Flight, 언컨택트 Uncontact, 펭수의 시대, 요즘 애들, 요즘 어른들 : 대한민국 세대분석 보고서, 등이 있다.


 

책 속 한 문장

사실 세대는 편 갈라서 싸우려고 나누는 게 아니다. 서로 다름을 이해한 상태에서 공존을 얘기하기 위해 세대를 나누고, 세대의 속성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세대 연구의 목적은 명확하다. 불필요한 오해와 갈등을 없애고, 지금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진짜 실체를 제대로 알아가는 것이다.” (10)


 

함께 읽으면 좋은 책

밀레니얼-Z세대 책 표지

밀레니얼-Z세대

트렌드 2022

대학내일20대연구소

2021

331.234-21-6

일반자료실(2)

 

요즘 애들 책 표지

요즘 애들

앤 헬렌 피터슨

알에이치코리아

2021

331.234-21-5

일반자료실(2)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나를 힘들게 한 건 언제나 나였다
다음 글 제트코노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