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풍덩!
제목 [추천] 풍덩!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6-19

풍덩! 책 표지

풍덩!

우지현 지음 위즈덤하우스 2021

818-21-222, 인문예술자료실(1)

 

사서의 추천 글


모두가 지쳐 있다. 더 이상 지칠 수 없을 만큼 우리는 숨 가쁘게 살아가는 중이다.“

저자의 말처럼 우리는 쉬면서도 쉬지 못한다. 전쟁 같은 하루를 마치고 겨우 한숨 돌리는 순간에도 머릿속은 내일 해야 할 일들로 가득하다. 휴가를 가서도 메일을 확인하고 메신저의 알람은 그칠 줄 모른다. 열심히 일해야 한다는 것은 배웠지만 왜, 어떻게 쉬어야 하는지는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았다. 어떻게 쉬어야 하는 것일까.

이 책은 휴식에 관한 그림 에세이다. 휴식이 필요할 때면 물이 있는 곳을 찾았고 물에 기대 쉬었던 저자가 휴식은 삶을 의미 있게 만드는 소중한 거라고 이야기 하며 물과 수영을 통해 휴식에 관해 이야기하고 휴식을 전한다. 16세기의 그림부터 현대 미술에 이르기까지,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수영 그림들이 가득하다.

바쁜 일상에 중독되어 어떻게 쉬어야 할지 모르는 이들에게 잠시나마 완전한 휴식 속으로 안내할 것이다.

 

저자 소개 

 

우지현 화가, 작가. ‘바다의 시간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그림을 담은 화집 더 포스터 북 by 우지현을 펴냈고, 도리스 레싱의 19호실로 가다, 백온유의 유원등 여러 책의 표지화를 그렸다. 2015 세종도서 문학 나눔 우수도서로 선정된 나를 위로하는 그림을 출간했으며, 그 외 저서로나의 사적인 그림혼자 있기 좋은 방이 있다.

 

책 속 한 문장


멈출 수 있을 때 멈추고, 앉을 수 있을 때 앉고, 기댈 수 있을 때 기대는 것. 그것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휴식은 전제 조건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지금 쉬면 될 뿐이다.”. (30)


함께 읽으면 좋은 책

햇빛은 찬란하고 인생은 귀하니까요 책 표지

햇빛은 찬란하고 인생은 귀하니까요

장명숙

2021

818-21-346

인문예술자료실(1)

 

나에게 고맙다 책 표지

나에게 고맙다

전승환

2016

331.47-13-20

일반자료실(서고)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
다음 글 화려한 화학의 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