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취향의 경제
제목 [추천] 취향의 경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4-05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x9788998439965.jpg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690pixel, 세로 1053pixel

취향의 경제


유승호 지음 따비 2021

321.89-22-1, 일반자료실 임시서고

사서의 추천 글

지금은 유행을 따르기보다는 개인의 취향이 우선시 되는 취향의 시대이다. 그렇다면 취향은 어떻게 생겨날까?

취향은 개인의 자유로운 선택인 것 같지만 환경에 영향을 받은 결과물이라고 이 책은 말한다.

저자는 취향이 어떻게 개인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의 변화를 이끌며 새로운 삶의 양식으로 대변되는지를 내기물, 얼리어답터, 스트리밍, 팬덤, 자동차를 주제로 설명한다. 취향의 개념과 함께 취향이 새로운 산업으로까지 발전하게 되는 과정을 설명하고 있으며, 나의 취향은 어떻게 만들어지고 다른 사람의 취향은 어떤 게 있을 수 있는지 가늠하게 한다.

취향의 시대가 만들어 내는 새로운 가능성이 경제와 사회에까지 영향을 주는 시대 흐름에 대해서 알 기회가 될 것이다.

 

저자 소개

유승호 고려대 사회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서비스산업화에 대한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강원대 영상문화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 겸직교수와 한국문화경제학회 회장을 역임했다. 지은 책으로 스타벅스화, 아르티장, 서열중독, 문화도시, 당신은 소셜한가, 코펜하겐에서 일주일을등이 있다. 현우문화경제학술상과 학술연구성과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책 속 한 문장

취향은 궁극적으로 사회적으로 주어진 방식을 박차고 자유로운 영토를 개척해나가는 것이 다.”(299)

함께 읽으면 좋은 책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그냥 하지말라.jpg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98pixel, 세로 282pixel

그냥 하지 말라

송길영

2021

325.15-21-8

일반자료실(2)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그래서 브랜딩이 필요합니다.jpg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829pixel, 세로 1200pixel

그래서 브랜딩이 필요합니다

전우성

2021

325.571-21-23

일반자료실(2)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식물 심고 그림책 읽으며) 아이들과 열두 달
다음 글 과일로 읽는 세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