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리얼 월드 러닝
제목 [추천] 리얼 월드 러닝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2-09

리얼 월드 러닝 책 표지

리얼 월드 러닝

김하늬 지음 푸른들녘 2021

370.4-21-36, 일반자료실(2)

사서의 추천 글

통계청이 발표한 ‘2019 청소년 통계에 따르면 13세 이상 청소년의 가장 큰 고민은 직업선택의 문제라고 한다.’

 

  이 책은 스펙 보다 역량의 시대를 살아가야 하는 청소년들의 진로에 관한 이야기이다. 청소년들에게는 변화하는 세상의 흐름을 스스로 포착하여 새로운 기회를 창출해 내는 과정과 방법을 깨닫게 하고, 교사들에게는 교실을 세상과 동기화하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학교 안에서는 현실감각을 잃기 쉬우므로 실제 세상이 어떻게 바뀌어가고 있는지를 해석해주는 사람이 필요하다. 저자는 변화가 가속화된 동시대의 한국사회 사람들이 어떻게 성장하는지를 제시하고, ‘리얼 월드 러너들의 배우는 방식을 소개하며, 결론적으로 진짜 세상과 연결된 학교를 통해 우리가 상상해야 할 학교의 모습을 제안한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다양한 사례들은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등 주변자원을 활용하여 성장할 수 있게 하는 네트워크 허브로서의 학교이다.

변화가 빠른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 청소년들이 변화의 파도를 두려워하지 않고 스스로 배워갈 수 있도록 돕는 학교의 역할이 기대된다.

 

저자 소개

김하늬 변화하는 세상에서 나만이 할 수 있는 역할을 찾아 즐겁게 배우며 일하는 사람. 교육 혁신 실험을 하는 유쓰망고 운영. 모든 청소년이 스스로 배움의 주체가 되는 세상을 꿈꾸며 청소년들이여, 망설이지 말고 GO!’라는 뜻을 담은 교육 비영리 단체를 설립. LA에서 활동하며 미국의 공교육 혁신 사례를 국내에 소개, 학교혁신 컨설팅 및 교사연수. 교육부 미래교육위원회 1,2기 위원으로 활동, 국내에 체인지메이커 교육(2015)’디퍼 러닝(2019)’ 처음 전파.


책 속 한 문장

성공하려고 하는 게 아니라 좋아하는 일에 집중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걸 깨달았다. 수시로 입학한 사람들은 알 것이다. 얼마나 생기부에 맞는 활동을 해왔는지. 이제 그러지 않아도 된다.”(81)


 함께 읽으면 좋은 책

나는 도서관 사서입니다 책 표지

나는 도서관사서입니다

홍은자

2021

020-21-1

청소년자료코너(1)

 

요즘 애들 책 표지

요즘 애들

앤 헬렌 피터슨

2021

331.234-21-5

일반자료실(2)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다크 데이터
다음 글 보라선 열차와 사라진 아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