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보라선 열차와 사라진 아이들
제목 [추천] 보라선 열차와 사라진 아이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2-09

보라선 열차와 사라진 아이들 책 표지

보라선 열차와 사라진 아이들

디파 아나파라 지음 한정아 옮김 북로드 2021

843.6-21-253=2


사서의 추천 글

  인도의 빈민가에서 아이들이 사라지고 있다. 사라진 아이들은 납치된 걸까? 아니면 정령이 데려간 걸까?

보라선 열차의 종착지, 쓰레기장과 신도시 사이의 스모그 가득한 인도의 빈민가. 텔레비전 수사 드라마에 심취해 있는 아홉 살 소년 자이가 살고 있는 곳이다. 부패한 경찰들이 마을을 통째로 밀어버린다고 협박하는 탓에 늘 이삿짐을 꾸려놓고 살아야 하는 상황이지만 자이에게 이곳은 친숙한 삶의 터전이자 마음의 고향이다. 어느 날 갑자기 같은 반 친구를 시작으로 동네 아이들이 연달아 실종되기 시작한다. 방관하는 경찰들과 힘없는 어른들 대신 자이는 자신이 직접 탐정이 되어 찾아내기로 한다. 오랜 수사극 시청으로 다져진 추리력으로 단짝 친구들과 함께 탐정단 보라선 정령 순찰대를 만든다. 자이는 아이들을 찾을 수 있을까?

  이 소설은 빈부격차와 성차별, 부정부패, 종교문제 등 인도의 다양한 사회 문제를 아홉 살 소년 자이의 당당하고 유쾌한 시선으로 보여준다. 복잡하고 미묘한 사건을 해결하는 거창한 추리소설은 아니지만 힘든 현실 속에서도 미래를 꿈꾸며 희망을 만들어가는 아이들의 모습이 충분히 매력적인 소설이다.


저자 소개

디파 아나파라(Anappara, Deepa) 인도 남부 케랄라에서 태어나 11년 동안 인도에서 저널리스트로 활동했다. 영국 이주 후 기자 시절의 경험과 인도에서 나고 자란 자신의 기억을 바탕으로 첫 소설 보라선 열차와 사라진 아이들을 출간했다. 출간 즉시 뉴욕타임스, 워싱턴포스트등의 매체에 의해 ‘2020년 최고의 책으로 선정되었으며, 2021년 에드거 상을 수상 했다.


책 속 한 문장

파이즈는 알라신이 정령을 만들었대요. 좋은 사람, 나쁜 사람이 있는 것처럼 좋은 정령, 나쁜 정령이 있대요. 나쁜 정령이 바하두르를 납치했을지도 모른대요.”(59)


 함께 읽으면 좋은 책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책 표지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매트 헤이크

2021

843.6-21-48

인문예술자료실(1)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책 표지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히가시노 게이고

2012

833.6-13-208

인문예술자료실(서고)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리얼 월드 러닝
다음 글 플라맹코 추는 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