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지속가능한 여행을 하고 있습니다
제목 [추천] 지속가능한 여행을 하고 있습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10-07

지속가능한 여행을 하고 있습니다 책 표지

지속가능한 여행을 하고 있습니다

홀리 터펜 지음 배지혜 옮김 한스미디어 | 2021

539.904-21-3, 일반자료실(2)

 

사서의 추천 글

  일상의 모든 활동이 막혀버린 지금 무엇보다 간절한 건 여행이 아닐까 싶다. 반복되는 일상에 즐거움을 주는 여행이 이토록 오래 불가능할것 이라고는 누구도 예상치 못했을 것이다.

하지만 도시의 봉쇄는 아이러니하게도 지구환경에 긍정적인 변화를 주고 있다. 대기오염은 감소되고 야생동물은 긴장에서 벗어나 도심에 출몰하는 모습이 매체를 통해 소개되기도 한다.

영국의 비영리 환경보호단체에서 일하는 작가 홀리 터펜은 더 나은 방식으로 여행하는 방법에 대한 지식을 전달해온 지속가능한 여행 전문가. 작가는 이 책에서 탄소발자국 줄이기, 플라스틱 없이 여행하기 등 환경오염을 최소화하고 여행자의 선한 영향력으로 여행지의 지역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구체적 방법을 제안하고 있다. 또한 오세아니아 등 대륙별로 지속가능한 숙소, 활동, 여행 방법을 찾아 헤맨 작가의 노력도 돋보인다.

  환경오염과 기후 변화로부터 지구를 지키기 위한 지혜가 필요한 시점, 이 책은 책임감 있는 여행 의식을 기르는 좋은 안내서가 되어 줄 것이다.

 

저자 소개

  홀리 터펜(Holly Tuppen) 2008년 비행기를 타지 않고 세계 여행을 하면서부터 책임 여행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린 트레블러(Green Traveller)에서 마케팅 업무를 맡았고 그린 호텔리어(Green Hotelier)에서 편집자로 일하며 비영리 환경보호단체인 롱런(Long Run)’과 세계여행관광협회(World Travel and Tourism Council) 등에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책 속 한 문장

  “우리의 주변의 자연환경도 똑같이 존중하고 이해해야 한다. 여행지가 가깝든 멀든, 가성비를 따져 여행하든 호화롭게 여행하든 자연을 보전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여행하는 방법을 알아보자.”(190)

 

함께 읽으면 좋은 책

 

지구를 위한다는 착각 책 표지

지구를 위한다는 착각

마이클 셸런버거

2021

539.98-21-3

일반자료실(2)

 

탄소 사회의 종말 책 표지

탄소사회의 종말

조효제

2020

539.92-20-12

일반자료실(2)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루시의 발자국
다음 글 넥스트 그린 레볼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