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쓰레기에 관한 모든 것
제목 [추천] 쓰레기에 관한 모든 것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6-04

  쓰레기에 관한 ㅏ모든 것 책 표지

 

쓰레기에 관한 모든 것

피에로 마르틴, 알레산드라 비올라 지음 박종순 옮김 북스힐 2020

539.9-20-6, 일반자료실 2

 

사서의 추천 글


지구에서 가장 오염된 산이라는 오명을 갖게 된 에베레스트산, 넓은 대양을 돌고 돌아 북극까지 도달한 플라스틱, 지구 밖 달까지 이른 인류의 쓰레기들. 인간은 환경을 지속적으로 오염시켰고 이제 인간마저 오염될 위기에 처했다.

인간이 만들어 낸 쓰레기에 대한 짧은 에피소드에 컬러 사진과 이미지들을 결합해 백과사전식으로 구성한 이 책은, 쓰레기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고민과 더불어 폐기물의 가치에 대한 재평가, 폐기물을 새로운 형태로 재탄생시키는 기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비닐봉지를 빙산으로 표현한 역설적인 표지 이미지에서도 볼 수 있듯이 쓰레기의 예술적 측면을 조명해보는 섹션에서는 그 여유와 진지함을 엿볼 수 있다.

전례 없이 엄청난 양의 쓰레기를 후세에 떠넘기게 된 오늘날, 우리나라만 돌아보아도 COVID-19 인해 일회용 마스크와 배달 일회용기의 사용이 급증한 탓에 미래 환경에 대한 걱정과 우려의 목소리가 적잖다. 지구 환경과 인류의 미래 세대를 걱정하는 저자의 마음이, 이제 막 이 책의 첫 장을 열게 될 독자들에게 조금이나마 전해지기를 바란다.


저자 소개


피에로 마르틴(Piero Martin) 이탈리아의 물리학자로서 통제된 열핵융합을 연구하고 있다.

알레산드라 비올라(Alessandra Viola) 이탈리아의 아나운서이자 RAI 방송의 과학 전문 작가이다.

 

책 속 한 문장


미다스 왕은 손대는 모든 것을 금으로 바꾸었다. 우리는 그보다 더 소박하게 우리가 사용하는 많은 것을 쓰레기로 바꾼다. 정말 많이, 많아도 너무 많이 만들어낸다. 그럼으로써 귀중한 자원을 낭비할 뿐만 아니라 오염시키고 소모한다.”(19)

 

함께 읽으면 좋은 책


쓰레기 제로 라이프 책 표지

쓰레기 제로 라이프

실비 드룰랑

2020

591-20-6

일반자료실(2)

 

 

나는 쓰레기 없이 산다 책 표지

나는 쓰레기 없이 산다

비 존슨

2014

591-14-2

일반자료실(서고)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나는 풍요로워졌고, 지구는 달라졌다
다음 글 인류를 식량 위기에서 구할 음식의 모험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