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습관의 디테일
제목 [추천] 습관의 디테일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3-23

습관의 대테일 책표지

습관의 디테일

BJ 포그 지음 | 김미정 옮김 | 흐름출판 | 2020

189-20-38, 인문예술자료실(1층)

 

사서의 추천 글

  삶을 변화시키고 싶은 결심들(운동, 공부, 관계 개선)은 항상 마음속에 있고, 종종 실천해보기도 하지만 길게 가지 못하고 우리에게 좌절감만 안겨주곤 한다. 하지만 미국 최고의 습관 설계 전문가 BJ 포그는 그의 저서 『습관의 디테일』을 통해 변화에 실패하는 원인은 ‘내’가 아니라 ‘접근 방식’에 있다고 말한다.

  저자는 일상을 쪼개고 분석한 후, 작은 습관들의 자리를 마련한다면 대단한 동기(동기는 뇌에 의해 곧잘 합리화되고 시시각각 변화하기에 믿을 수 없음)와 의지가 없어도 인생의 변화가 시작된다고 강조한다. “앵커 설정 + 작은 행동 + 축하”로 구성된 습관 레시피를 통한 작은 변화는 모든 것을 바꾼다. 이는 인간 행동의 구성 요소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하고 이를 조절한 습관형성기법으로 나 = 내가 되고 싶은 사람이 될 수 있게 도와준다.

  내 삶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습관을, 변화의 동심원이 될 습관을 찾길 원한다면 스탠퍼드대학교 행동설계연구소장이 개발한 새로운 코칭법을 함께 배워보자.

 

저자 소개

  BJ 포그(Brian Jeffrey FOGG)  미국 최고의 습관 설계 전문가이자 행동과학자. 스탠퍼드대학교에서 심리커뮤니케이션으로 석사, 박사(Ph.D) 학위를 받았다. 사회심리학의 대가인 필립 짐바르도 교수와 인간 심리와 행동 기제에 대해 연구했으며, 1997년 우수한 심리학자에게 수여하는 멕코비 상을 수상했다. 2018년 〈포춘〉에서 ‘당신이 기억해야 할 10명의 새로운 구루’로 선정됐다. 행동과학과 자신의 경험을 결합해 이론으로 정립하고 TINY HABIT ACADEMY를 설립하여 전 세계 사람들에게 습관 설계를 가르치고 있다.

 

책 속 한 문장

  사소한 행동은 멋있게 보이지 않을지 몰라도 실행하기 쉽고 지속가능하다. 실제로 사람들이 이루고 싶은 삶의 변화는...작고 은밀한 행동을 통해 얻어진다.”(106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굿 라이프 책표지

굿 라이프

최인철

2018

189-18-30

인문예술자료실(서고)

김미경의 리푸트 책표지

김미경의 리부트

김미경

2020

325.211-20-96 

일반자료실(2층)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인크루서파이 : 통합의 기술
다음 글 노라와 모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