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언컨택트
제목 [추천] 언컨택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7-03

언컨택트 책표지

 

언컨택트

: 더 많은 연결을 위한 새로운 시대 진화 코드

김용섭 지음 | 퍼블리온 | 2020

331.5414-20-1, 국립세종도서관 일반자료실(2층)

사서의 추천 글

언컨택트(Uncontact)는 비접촉, 비대면, 즉 사람과 직접적으로 연결되거나 접촉되지 않는다는 뜻이다. 저자는 코로나19가 언컨택트를 향한 흐름의 티핑 포인트(Tipping point)로 작용하기는 하였지만, 일상 속 언컨택트는 우리 사회와 문화 속에서 이미 진행되고 있었음을 강조한다.

  이 책은 로케이션 인디펜던트, 아마존의 ‘저스트 워크 아웃’ 기술, AR(증강현실) 착화 서비스인 ‘트라이온’ 기능, 코로나에 대처한 중국의 QR코드와 안면인식 기술, 자율주행 배송로봇, 원격진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언컨택트 트렌드를 흥미롭게 보여주며, 인간 사회가 이러한 시공간의 제약을 넘어서서 더 원활하고 효율적인 ‘컨택트’를 위해 기술적으로 구현된 ‘언컨택트’를 받아들이게 될 것이라 말한다.

  사람들은 코로나19를 겪으며 앞으로의 삶의 방식이 이전과 달라질 것이라고 느끼게 되었다. 우리가 언컨택트 사회를 받아들이면서 일상을 계속 이어가려면, 개인의 삶과 사회의 모습에서 어떤 변화와 방향들을 고민하고 과감하게 결정해야 할지 생각하게 하는 책이다.

 

저자 소개

  김용섭  Trend Insight & Business Creativity를 연구하는 ‘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 소장. 트렌드 분석가이자 경영전략 컨설턴트, 비즈니스 창의력 연구자다. SERICEO에서 트렌드 브리핑 〈트렌드 히치하이킹〉을, 휴넷CEO에서 〈트렌드 인사이트〉를 통해 대한민국 CEO들에게 최신 트렌드를 읽어주고 있다. 저서로 『펭수의 시대』, 『라이프 트렌드 2020 : 느슨한 연대(Weak Ties)』 등이 있다.

 

책 속 한 문장

  “당연한 것이 당연하지 않을 때, 일상적인 것이 위험하다고 여겨질 때, 우린 가장 힘들어진다. 결국 우리의 욕망은 대안을 원할 수밖에 없다.”(94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룬샷 책표지

룬샷

사피 바칼

2020

325.24-20-15

일반자료실(2층)

코로나 투자 전쟁 책표지

코로나 투자 전쟁

정채진 외

2020

327.856-20-28

일반자료실(2층)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의자의 배신
다음 글 세계사를 바꾼 전염병 13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