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감정은 패턴이다
제목 [추천] 감정은 패턴이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3-02

감정은 패턴이다 책 표지

감정은 패턴이다

랜디타란 지음 강이수 옮김 유노북스 2019

181.7-19-8, 국립세종도서관 인문예술자료실(1층)

 

사서의 추천 글

저자는 행복이 단순히 어떤 상태가 아니라 누구나 기를 수 있는 하나의 기술이라고 말한다. 불안과 혼란이 가중되는 이 시대에 우리는 어느 때보다 더 자기 인생을 잘 돌봐야 하며, 편안한 감정뿐만 아니라 힘든 감정까지 깊이 이해함으로써 좌절과 비판과 두려움 저편에서 자신의 참모습을 발견하는 힘과 에너지를 얻을 수 있으리라 조언한다. 이 책은 다양한 감정이 작동하는 방식에 대한 과학적 배경과 감정이 전달하는 메시지, 그리고 오랜 세월에 걸쳐 검증된 감정 활용 전략에 대해 이야기한다. 애정 어린 대화, 맛있는 식사, 아름다운 자연경관 등을 음미할 때 우리의 감정은 변화하며, 그와는 반대로 힘든 상황에 처하더라도 감정은 우리가 가야 할 방향을 알려 주며, 반성의 시간이 지나고 나면 우리 앞에 새로운 선택을 제시한다는 것이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인간의 10가지 대표적인 감정의 원인과 진행과정을 살펴봄으로써 부정적인 감정 패턴에서 벗어나 자신의 감정에 주도권을 쥐고 인생을 변화시켜 보면 어떨까?

 

저자 소개

랜디타란 전 세계에 행복의 기술을 전파하는 비영리단체 ‘행복 프로젝트(Project Happiness)’의 설립자이자 CEO이다. 관련 전문가들과 함께 긍정심리학, 신경과학, 마음챙김 명상을 결합한 ‘행복 커리큘럼’을 만들었으며 현재 미국을 비롯해 120여 개 나라의 지도자, 카운슬러, 학생, 교사들에게 사회적, 감정적 학습 커리큘럼으로 제공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마리아 리니거(Maria Lineger)와 공동 저술한 《행복 프로젝트 핸드북》이 있다.

 

책 속 한 문장

 슬픔은 우리가 다음 단계로 성장하기 위해 거쳐야 하는 인생의 관문이다. 그러므로 슬픔이 찾아왔을 때는 그동안 쌓인 감정이 때를 벗겨내고 자신을 되돌아보며 삶의 목표를 재확인하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 (126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공감의 배신 책 표지

공감의 배신

폴 블룸

2019 

181.7-19-11

인문예술자료실(1층)

동정에 대하여 책 표지

동정에 대하여

안토니오 프레테

2019

181.7-19-24

인문예술자료실(1층)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물이 깊은 바다
다음 글 21세기 화폐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