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불타는 작품
제목 [추천] 불타는 작품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2-08


불타는 작품 책 표지

불타는 작품

윤고은 지음은행나무 2023

813.7-23-1700=2, 인문예술자료실(1층)

 

 사서의 추천 글

 예술적 안목을 가진 백만장자 개가 있어 예술가들을 지원한다. 예술가는 이 개가 선택한 작품 한 점을 소각하는 데 동의해야 후원을 받을 수 있다. 이는 아시아 최초 영국의 대거상(번역추리소설상)수상한 윤고은이 신간 불타는 작품에서 제시하는 기발한 상황이다.

이야기는 로버트()캐니언의 프러포즈라는 사진으로 유명해지고 예술재단 이사장이 된 후 생계를 위해 배달 라이더가 된 예술작가 안이지를 후원하는 것에서 시작된다. 로스앤젤레스의 산불을 뚫고 도착한 팜스프링스에서 주인공은 이해할 수 없는 일련의 상황들을 마주한다. 로버트와의 만찬, 화제의 예술 작품으로 도시를 재생시키고 싶어 하는 사람들, 로버트의 정체와 로버트 재단의 겨진 진실에 대한 혼란 등 블랙코미디 같은 상황을 통해 작가는 예술가가 우리에게 심어주는 빛이 무엇인지 생각하게 만든다.

예측할 수 없는 스토리에 정신없이 빠져들다 보면 어느새 날카로운 성찰도 자리 잡는다. 소설 읽는 재미를 느끼고 싶은 마음이 불타는 독자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저자 소개

 윤고은  2008년 장편소설 무중력증후군으로 한겨레문학상을 받으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소설집 1인용 식탁, 알로하, 늙은 차와 히치하이커, 부루마불에 평양이 있다면, 장편소설 밤의 여행자들, 해적판을 타고, 도서관 런웨이 등을 썼다. 이효석문학상, 대거상 번역추리소설상 등을 수상했다. 라디오 방송 윤고은의 EBS 북카페4년째 진행하고 있다.


 책 속 한 문장

 “불타는 작품만이 진짜라고. 불타고 있을 때, 그 순간의 화력만이 사람의 영혼을 움직인다고. 그런 의미에서 화염을 피해 밖으로 나온 건 진짜일 수 없다고.”(341)


  함께 읽으면 좋은 책

밤의 여행자들 책 표지

밤의 여행자들

윤고은

2013

813.7-14-465

인문예술자료실(1)

 

눈부신 안부 책 표지

눈부신 안부

백수린

2023

813.7-23-337

인문예술자료실(1)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88번 버스의 기적
다음 글 운동의 진실과 기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