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가족공부
제목 [추천] 가족공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1-18

가족공부 책 표지

가족공부

최광현 지음 EBS BOOKS 2022

189.24-22-6, 인문예술자료실(1)

사서의 추천 글

힘이자 짐인, 사랑하지만 지긋지긋한, 가장 큰 기쁨과 가장 큰 상처의 원인인, 가족.

누군가에게 가족은 사랑과 평화를 느끼는 가장 소중한 피난처이지만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상처와 짐의 근원이 되는 가장 위험한 전쟁터이다. 이 책은 가족이 피난처가 되기 위해서는, 위로의 원천이 되기 위해서는, 개개인들의 행복하고자 하는 의지만으로는 어렵다고 이야기한다. 가족 구성원 간에도 사랑의 기술이 필요하다. 1부에서는 부모와 자녀 관계의 갈등, 2부에서는 부부간의 갈등, 3부에서는 부모와 자녀, 부부라는 가족 소우주가 만들어 놓은 오늘의 세계에서 이루어지는 세대 간의 갈등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이 책은 이러한 갈등의 실마리를 찾고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가족공부는 가족으로 엮인 수많은 관계 사이에 놓인 무질서를 질서로 바꾸어 가는 과정이다. 그 출발은 자기 자신과 내면을 들여다보는 것에서 시작된다.

가족에게 받은 상처로 여전히 인생에서 풀지 못한 숙제가 있다면, 올해가 가기 전에 자신에게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 보자. 이 책을 통해 어떻게 하면 나를 좀 더 사랑할 수 있을까?’ 그 구체적인 방법을 생각해 보면서.

저자 소개

최광현 상담학자이자 한국인형치료학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삶에서 경험하는 불행, 낮은 자존감, 불편한 인간관계 등의 뿌리가 가족 안에 있다고 보고 오랜 기간 가족 문제에 대해 연구해왔다. 주요 저서로는 가족의 두 얼굴, 사람이 힘겨운 당신을 위한 관계의 심리학, 나는 내 편이라고 생각했는데등이 있다.

 책 속 한 문장

가족은 우리가 정말 피난할 수 있는 마지막 안식처이자 가장 깊은 상처와 아픔을 주는 공간일 수 있습니다.”(17)

 함께 읽으면 좋은 책

마음챙김의 시 책 표지

마음챙김의 시

류시화

2020

808.1-20-6

인문예술자료실(1)

 

아들러 성격 상담소 책 표지

아들러 성격 상담소

기시미 이치로

2022

182.12-22-9

인문예술자료실(1)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봄은 언제나 찾아온다
다음 글 그럴수록 우리에겐 친구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