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보도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도서관 이용 · 소개

보도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국가정책정보협의회 "2021년 정책정보서비스 협력 유공자" 표창
제목 [보도] 국가정책정보협의회 "2021년 정책정보서비스 협력 유공자" 표창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9-16

2021년 정책정보서비스 

협력 유공자표창


- (단체) 도로교통공단, 경제·인문사회연구회, 한국연구재단 / (개인) 정기영 -


국립세종도서관(관장 박병주)은 정책정보 공유 및 서비스 활성화에 기여한 협력 유공자에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수여한다. 이는 국립중앙도서관(국립세종도서관)이 주관하여 운영하는 국가정책정보협의회*에서 추진하는 포상으로, 지난 2015년부터 매년 단체 3곳과 개인 1명에게 장관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    국가정책정보협의회는 정책 지식정보의 공유와 공동활용을 위해 2015년에 창립된 정책 유관기관 간 협력체로 현재 250여 개 정책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올해의 표창 수상자는 도로교통공단, 경제·인문사회연구회, 한국연구재단 등 단체 3곳과 한국수자원공사 정기영 책임위원 개인 1명이 선정되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의 시상식 없이 표창장을 개별 전달할 예정이다. 이들은 기관 소장자료의 큐레이션을 통한 디지털화 및 대국민 서비스 제공 등의 국가정책정보협의회 협력사업과 정책정보종합목록**, 찾아가는 정책 아카데미, 정책기관 순회대출 등의 정책정보서비스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정책정보의 공유와 활용에 크게 기여한 점이 인정되었다.

**   정책정보종합목록이란 정부 및 공공기관이 생산·소장하고 있는 지식정보 자원의 공동 활용을 위해 구축한 목록DB로 현재 140만건 이상의 정책자료 목록이 탑재되어 서지정보와 원문에 대한 통합검색과 자료대출, 원문복사 서비스 등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정책정보포털 POINT(http://policy.nl.go.kr)에서 이용 가능하다.

 

박병주 관장은 국가정책정보협의회 회원기관 간 협력 기반 강화 및 정책정보 자원의 공유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 준 올해의 표창 수상자에게 감사를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국립세종도서관은 국가대표 정책정보 전문도서관으로서 정책기관들의 창조적 정책 입안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나갈 것이다.”라고 했다.


이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세종도서관 정책자료과 주무관 김현영(☎ 044-900-9062)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9.28.(화) 해설이 있는 인문학 '로쟈의 한국문학 수업' 특별강연
다음 글 9.30.(목) 제2회 온라인 북콘서트 '꿀책토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