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보도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도서관 이용 · 소개

보도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9.29.(수) 과학으로 잇는 인문학 '관계의 과학' 특별강연
제목 [보도] 9.29.(수) 과학으로 잇는 인문학 '관계의 과학' 특별강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9-13

국립세종도서관,‘관계의 과학특별 강연

- 9.29.() 오후 7,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 운영 -



국립세종도서관(관장 박병주)과학으로 잇는 인문학9월 강연으로 김범준 교수를 초청하여 관계의 과학을 주제로 929() 저녁 7,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운영한다.

 

이번 강연은 우리의 일상과 관계에서부터 어떻게 작은 부분들이 전체로서 사건이 되고, 현상이 되는지 통계물리학의 방법으로 조명할 예정이다.

 

성균관대학교 물리학과 김범준 교수의 대표 저서로는 내가 누구인지 뉴턴에게 물었다, 관계의 과학, 세상물정의 물리학등이 있으며, tvn <다빈치코드>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다.

 

박병주 관장은 과학 분야에 대한 시민들의 독서문화 환경 조성과 문화 향유 기회 제공을 위하여과학으로 잇는 인문학을 기획하였으며, 이번 관계의 과학강연을 통해 도서관 이용자들이 서로 관계를 맺고 살아가는 사회 속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통계물리학의 관점에서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강연 신청은 국립세종도서관 누리집(sejong.nl.go.kr)을 통해 가능하며, 915()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 신청 방법: 국립세종도서관 누리집 > 로그인 > 교육·행사 > 대상별 교육 신청 > 모든 대상


붙임 포스터 1.


이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세종도서관 서비스이용과 주무관 유진경(☎ 044-900-9152)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210914 (보도자료) 관계의 과학_포스터 (국립세종도서관).jpg [10464000 byte]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9.30.(목) 제2회 온라인 북콘서트 '꿀책토크' 개최
다음 글 9.8.(수), 9.9.(목) 『찾아가는 정책 아카데미』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