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보도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도서관 이용 · 소개

보도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세종아카데미 <움: 채움>」 6월 인문학 강연
제목 [보도] 「세종아카데미 <움: 채움>」 6월 인문학 강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6-08

헤르만 헤세의 삶과 문학,

그리고데미안과 자아 발견의 기쁨

- 국립세종도서관 세종아카데미 <: 채움>6월 인문학 강연 -


국립세종도서관(관장 박병주)은 정여울 작가를 초청하여 오는 617()24() 19 2회에 걸쳐 세종아카데미 <: 채움>인문학 강연을 진행한다.

정여울 작가는 이번 강연에서 헤르만 헤세가 살았던 곳으로의 여정을 통해 그의 아름다운 삶과 문학을 돌아보고, 대표작 데미안을 통해 사회적 자아 에고(ego)와 내면적 자아 셀프(self)의 균형 잡힌 삶을 살아가는 방법에 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문학평론가로도 활동하고 있는 정여울 작가는 KBS 1라디오 <백은하의 영화관, 정여울의 도서관>, 네이버 오디오클립 <월간 정여울>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표 저서로는 상처조차 아름다운 당신에게, 헤세, 그때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등이 있다.

박병주 관장은 심리학과 인문학적 시각으로 자신의 내면에 숨겨져 있는 상처를 다독이고 돌아보는 시간이 풍요로운 삶의 밑거름이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국립세종도서관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방송되는 이번 강연은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sejong.nl.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붙임 채움 6월 프로그램 일정 1부.

이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세종도서관 정책자료과 주무관 유희영(☎ 044-900-9073)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채움 6월 프로그램 일정.hwp [12288 byte]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6.30.(수) 과학으로 잇는 인문학 '인류세 시대를 살아가기' 특별 강연
다음 글 6월 <찾아가는 정책 아카데미>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