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보도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도서관 이용 · 소개

보도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국내외 전자책 서비스 확대
제목 [보도] 국내외 전자책 서비스 확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4-20

국립세종도서관, 국내외 전자책 서비스 확대

 

 국내 ‘KRpia’ ‘북레일’ ‘북집’, 국외 오버드라이브’ ‘하이라이츠E라이브러리



  국립세종도서관(관장 이신호)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학술자료를 집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국내외 전자책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확대하여 제공한다.

국내 전자책 학술논문 서비스 케이알피아(KRpia)’ 41일부터 831까지 관외에서도 이용할 수 있고, 구독형 국내 전자책 서비스 북레일 제공한다. 또한 5월부터 12월까지는 국내 신간도서 요약 정보·최신트렌드 분석 및 미래예측 정보 등을 서비스하는 북집을 통해 7천여 종의 인문교양 자료를 제공한다.

아울러 5월부터 12월까지는 구독형 국외 전자책 서비스 오버드라이브(OverDrive)’ 통해 영어 원서 이용이 가능하고, 각국에서 어린이 대상 영어교재로 활용되는 전자책·오디오북·레벨테스트·독후활동 등의 하이라이츠E라이브러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확대된 국내외 전자책 서비스는 국립세종도서관 대출회원이면 누리집(sejong.nl.go.kr)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도서관 정책담당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온라인 개학 등 전자책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될 수 있는 잠재성에 주목하여,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전자책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담당자 안내

저작물

이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세종도서관 정책자료과 주무관 오해정(☎ 044-900-921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5월 6일부터 ‘사전예약 도서대출’ 서비스 운영
다음 글 4.22.(수) 고문헌 무료상담 '찾아가는 고문헌 진품명품'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