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보도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도서관 이용 · 소개

보도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5.30.(목) 국악계의 재간둥이, 소리꾼 서정금 초청
제목 [보도] 5.30.(목) 국악계의 재간둥이, 소리꾼 서정금 초청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5-29

국악계의 재간둥이, 소리꾼 서정금 초청

- 5.30.() 저녁 7, 3층 대회의실에서 국악 강연 및 공연 진행 -


국립세종도서관(관장 이신호)은 국립창극단원 서정금을 초청하여 신명 나는 우리 국악!’을 주제로 530 목요일 저녁 7, 도서관 3층 대회의실에서 강연 및 공연을 진행한다.

이번 세종아카데미<:채움>’ 국악 강연은 국악인 서정금의 구수한 입담과 재담으로 이야기를 진솔하게 풀어내어 국악이 지루하다는 편견을 깰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더불어 민속악 강태관의 비나리’, 가야금 콜라보 홀로아리랑’, ‘너영나영’, 피리 콜라보 용두산 엘리제’, 대중가요 속 판소리 쑥대머리’, ‘난감하네’, 민요 아리랑’, ‘태평가’, ‘밀양아리랑등의 노래로 참석자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서정금 명창은 동편제 고() 강도근 선생과 서편제 안숙선 선생 그리고 남해성 선생의 수궁가를 사사했으며, 현재 국립창극단원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국립창극단의 명품조연으로 공연의 감초 역할을 하고 있으며, 판소리의 매력 중 하나인 관객과의 소통을 가장 빛나게 하는 배우이다.

세종아카데미 <: 채움>’국립세종도서관 누리집(sejong.nl.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매회 100명에 한해 사전신청을 받는다.

 

붙임 : 세종아카데미 채움 프로그램 일정


담당자 안내

저작물

이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세종도서관 정책자료과 주무관 유희영(☎ 044-900-907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세종아카데미 채움 프로그램 일정.hwp [15360 byte]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6.25.(화) 해설이 있는 인문학 '갈등, 대화로 풀다' 강연회 개최
다음 글 5.29.(수)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공룡' 강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