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보도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도서관 이용 · 소개

보도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도서관의 날(4월 12일) 기념 다양한 문화행사 마련
제목 [보도] 도서관의 날(4월 12일) 기념 다양한 문화행사 마련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3-21

도서관의 날(412) 기념 다양한 문화행사 마련


- 국립세종도서관에서 저자특강·전시연계·이벤트 등 실시 -



국립세종도서관(관장 이민석)은 도서관법 개정에 따른 제1도서관의 날(412)’을 맞아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연다.

 

412() 점심시간 1층 로비에서는 현장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나만의 작은 정원이벤트가 있다. 현재 전시 중인지식의 정원주제와 연계하여 SNS 팔로우 또는 해시태그 인증한 100명에게 정오부터 선착순으로 선물을 증정한다. 또한 저녁 7시부터 진행되는 작가와의 만남 행사에는 우는 법을 잃어버린 당신에게의 저자인 김영아작가를 초청했다. 이번 강연에서는 심리학과 그림책으로 얻는 위로를 통해 자신의 감정에 대한 인식, 타인과의 관계, 소통하는 법에 대해 나눈다. 강연 후 추첨을 통하여 참가자 10명에게 저자의 사인이 담긴 저서도 증정한다.

 

아울러 428() 열리는 특별강좌 영화 속 관계 인문학에서는 한미동맹 70주년을 맞이하여 영화 속 한미관계와 인문학적 요소를 영화치료 전문가인 나우인사이드심리상담센터 방미나 대표가 강연한다. 이 밖에도 부모대상 강좌 독서의 재발견에서는 공부머리 독서법저자인 최승필 독서교육 전문가의 강연, 문학 창작 이론과 실기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정기강좌 삶과 읽는 것, 그리고 쓰는 것’, 성인 대상 독서동아리 내 마음을 움직이는 그림책등이 운영된다.

 

모든 강연은 무료이며, 322() 오전 10시부터 국립세종도서관 누리집(sejong.nl.go.kr)을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이민석 관장은 도서관의 사회문화적 가치 확산과 이용 촉진을 기념하기 위해 도서관의 날을 법정기념일로 지정한 만큼 도서관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강연, 체험 등을 마련하였으니 도서관에 더욱 관심을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붙임 1. 4월 국립세종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일정 1.

2. 도서관의 날 문화행사 포스터 1. .


첨부파일 230321(보도자료)4월 12일 도서관의 날 문화행사(국립세종도서관).hwp [874496 byte]
국립세종도서관 "도서관의 날(4월 12일) 기념 다양한 문화행사 마련"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기획관리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4.28.(금) 한미동맹 70주년 기념 문화행사 개최
다음 글 3.6.(월)~6.30.(금) '지식의 정원' 전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