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실물 찾기 : 국립세종도서관
분실물 찾기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열린공간

분실물 찾기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아주 우아한 거짓말의 세계
제목 아주 우아한 거짓말의 세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10-13

 

아주우아한거짓말의세계

아주 우아한 거짓말의 세계

한화철 지음 | 문이당 | 2014

325.704-14-1, 국립세종도서관 일반자료실2 (2층)

사서의 추천 글

 발렌타인 초콜릿 선물 그리고 빼빼로데이 이벤트. 우리는 이것이 장삿속임을 안다. 이런 광고의 마케팅은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내는 중요한 장치가 되었다.

  저자 한화철은 15년간 광고 현장에 몸담으면서 겪은 광고의 세계를 생생하게 들려준다. 저자는 광고 매커니즘을 복잡한 현실을 단순화하는 판타지를 만드는 일이라 말한다. 짧은 순간 광고가 들려주는 정보를 통해 소비의 욕구를 자극하고 때로는 감동을 받는다. 예를 들면 밀턴 글레이저의 ‘멍든 하트!’(I♡NY MORE THAN EVER 그 어느 때보다 뉴욕을 더 사랑한다)라는 신문광고 카피는 2001년 9. 11 테러로 공포에 빠진 뉴욕 시민에 대한 전 세계인의 애도를 한 줄로 담아냈다. 저자는 이를 광고가 자본주의의 꽃을 넘어 치유의 상징으로 작용한 예로 들었다.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광고가 아닌 세상과 소통하는 힘을 가진 광고의 세계를 흥미롭게 만나볼 수 있다.

 

저자 소개

 한화철 대홍기획과 금강기획을 거쳐 현재 엘베스트 기획4팀장으로 일하고 있다. 『현대 사회의 스포츠 상품화』로 석사 학위를 받았고, 지은 책으로는 『퍼거슨 리더십』(공저)과 『아주 우아한 거짓말의 세계』가 있다.

 

책 속 한 문장

  “광고는 의미를 덧붙이는 작업이다. 똑같은 기계로 만든 똑같은 물건이라 하더라도 그중 하나를 다른 것들보다 더 가치 있는 것으로 만드는 일이 광고다.”(124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상받은광고가11배잘팔린다

상 받은 광고가 11배 잘 팔린다

제임스 허먼

2012

325.7-13-18

일반자료실2 (2층)

불멸의광고수업

불멸의 광고수업

클로드 홉킨스

2014

325.7099-14-1

일반자료실2 (2층)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공감하는 능력
다음 글 태양계 연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