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실물 찾기 : 국립세종도서관
분실물 찾기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열린공간

분실물 찾기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태양계 연대기
제목 태양계 연대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10-10

 

태양계

태양계 연대기

원종우 지음 | 유리창 | 2014

440.4-14-1, 국립세종도서관 일반자료실2 (2층)

 

사서의 추천 글

  이집트의 피라미드는 BC 2500년경에 만들어졌다. 한반도 역사의 시작인 단군신화보다도 이전의 일이다. 저자는 “2톤 무게의 돌덩이 수백만 개를 인력으로 쌓는 일이 당시에 가능했다는 건데, 말이 됩니까?”라는 질문을 던진다. 이처럼 현대기술로도 증명하기 어려운 사건들을 그냥 지나치지 않고 풀이에 도전한다.

  사실 과학의 시작은 절대적 진리가 아닌, 가설과 추론이었다. 이 책도 같은 맥락이다. 다양한 증거들을 작가의 상상력과 버무려 한 편의 ‘SF소설’을 만들었다. 피라미드의 불가사의한 건축학적 기술과 함께 사라진 책 속의 초고대문명은 저자 외에도 많은 이들이 제기하고 있는 학설이다.

  어릴 적 누구나 UFO의 존재를 의심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에 대해 저자는 설득력 있는 결론을 제시한다. 이를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길 권한다. 페이지를 넘기다 보면, 어느 샌가 소설에 동화되어 고개를 끄덕일 나를 발견할 것이다.

 

저자 소개

  원종우 대학에서 철학을 전공하다가 인디레이블 운동을 주창, 록 뮤지션으로 데뷔하고 음악 평론가로도 활동했다. 2008년 SBS 환경 다큐멘터리 <코난의 시대> 작가로 휴스턴 영화제 대상을 수상했다. 2012년에는 <조금은 삐딱한 세계사: 유럽편> 을 출간해 역사 부문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최근에는 과학 커뮤니케이션 팟캐스트 ‘파토의 과학하고 앉아있네’로 1년 만에 2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고, 과학자, 작가, 예술가들과 함께 새로운 형태의 과학 전시와 강연, 공연도 만들고 있다.

 

책 속 한 문장

  “어떤 문명이 5000년 전에 갑자기 완성된 문자구조와 불가사의에 가까운 건축술을 들고 나왔을 때는 그 이전에 존재했던 다른 발달된 문명의 영향을 상정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접근이다.”(162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우주 속으로

우주 속으로 걷다

브라이언 토머스 스윔, 메리 에블린 터커

2013

443.1-13-10

일반자료실2 (2층)

우주의 비밀

우주의 비밀

아이작 아시모프

2011

443-13-1

일반자료실2 (2층)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아주 우아한 거짓말의 세계
다음 글 집, 도시를 만들고 사람을 이어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