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실물 찾기 : 국립세종도서관
분실물 찾기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열린공간

분실물 찾기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빛의 물리학
제목 빛의 물리학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9-16

 

빛의 물리학

빛의 물리학

EBS 다큐프라임 <빛의 물리학> 제작팀 지음 | 해나무 | 2014

420-14-18, 국립세종도서관 일반자료실2 (2층)

 

사서의 추천 글

  현대 과학에 많은 영향을 미친 이론은 상대성 이론과 양자역학이다. GPS, 반도체, 나노기술 등에서 그 증거를 본다. 현대 물리학의 양대 축이라 불리는 두 이론의 출발점은 ‘빛’이었다. 빛이란 무엇일까에 대한 의문이 물리학을 완성해가는 과정이 된 것이다.

  이 책에는 빛의 속도를 측정하기 위해 애쓴 갈릴레오, 태양 빛을 실험하다 시력을 잃을 뻔한 뉴턴, 빛에 대한 호기심에서 출발한 아인슈타인의 상대성이론에 이르기까지 물리학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과학자들의 이야기가 등장한다. 빛을 중심으로 풀어내는 물리학 이야기는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넓힘과 동시에 끝을 알 수 없는 자연, 우주의 경이로움을 깨닫기에 충분하다.

  우리가 물리학을 알아야 하는 이유는 지금 사는 세상을 과학적으로 설명해 주기 때문이다. 조금만 진지하게 바라보면 세상은 혼란스럽고 복잡하며 미스테리하다. 숨겨진 과학 법칙을 통해 풍성한 삶을 영위하고자 한다면 이 책을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저자 소개

  EBS 다큐프라임 <빛의 물리학> 제작팀 김형준 프로듀서 1997년 EBS에 입사하여, 음악과 여행 관련 프로그램을 비롯해 여러 편의 주목받는 과학 다큐멘터리를 연출했다. 대표작으로 <스페이스 공감>, <문명과 수학>, <마테마티카 - 수학의 원리>, <빛의 물리학> 등이 있다. 대한민국과학문화상(2012), 백상예술대상 교양 작품상(2012), 한국방송대상 프로듀서상(2012),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 대통령상(2012)을 수상했다.

 

책 속 한 문장

“누구나 아인슈타인이 천재라는 말에 동의하겠지만, 아인슈타인이 이 모든 것을 하룻밤 만에 쌓아올린 것은 아니다.”(56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물리학

물리학을 낳은 위대한 질문들

마이클 브룩스

2012

420-13-15

일반자료실2 (2층)

3분

3분 아인슈타인

폴 파슨스

2012

420.099-13-7

일반자료실2 (2층)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과학은 놀이다
다음 글 호박 목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