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실물 찾기 : 국립세종도서관
분실물 찾기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열린공간

분실물 찾기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기적을 일으키는 배개의 힘
제목 [추천] 기적을 일으키는 배개의 힘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2-04

 

베개의 힘

(기적을 일으키는) 베개의 힘

야마다 슈오리 지음 | 김진희 옮김 | 평단 | 2015

517.31-15-9, 국립세종도서관 일반자료실2 (2층)

사서의 추천 글

  베개 하나 잘 선택하면 숙면을 취할 수 있고, 숙면 후에 오는 하루를 더 가뿐하게 시작할 수 있다.

이 책은 자신의 몸에 맞게 베개를 바꾸고 베개 높이를 조절하는 것만으로도 수면의 질이 좋아지고 두통, 불면증, 어깨 결림, 목의 통증, 요통 등 아픈 증상이 개선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저자 야마다 슈오리는 정형외과 의사로 환자를 치료하면서 얻게 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제대로 된 베개’ 만드는 일에 쏟아 부었다.

  저자는 몸과 머리가 제대로 쉴 수 있는 질 좋은 수면을 위해서는 자세가 중요하며, 이를 위해 알맞은 높이, 단단함과 평평한 구조, 신체 변화에 따른 조절이 가능한 베개 사용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특히 베개의 높이는 체격과 상관관계가 있으므로 몸에 맞는 베개의 높이 조절은 계속 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또한 저자는 ‘나만의 베개’ 만들어 보기를 권하며, 내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베개 만드는 방법을 그림으로 상세하게 보여준다.

  시간으로 보자면 잠은 우리 인생의 3분의1을 차지한다. 올바른 베개 습관으로 작지만 큰 효과가 있을 ‘베개 혁명’을 일으켜 보라는 저자의 제안이 솔깃하다.

 

저자 소개

  야마다 슈오리(山田朱織)  2002년에 정형외과 의사가 생각하는 ‘정면=바른 수면’을 위한 연구소를 테마로 ‘정형외과베개’의 연구개발에 착수하여 일본 최초로 ‘베개외래’를 개설한다. 저자는 <직접 써보고 확인하자>, <ZIP!>를 비롯한 다수의 TV프로그램에 출연에 했고, 다수의 베스트셀러가 있다.

 

책 속 한 문장

  “좋은 베개의 마지막 조건은 몸에 꼭 알맞도록 계속 조절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살이 찌거나 마르는 체형의 변화와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골격의 변화에 따라서 베개 높이도 변한다.”(99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기적의 수면법

기적의 수면법

오타니 노리오,
가타히라 겐이치로 

2015

517.31-15-8

일반자료실2 (2층)

수면혁명

하루 3분, 수면 혁명 

최상용 

2014

517.31-14-4

일반자료실 (서고4)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잿빛 음모
다음 글 생각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