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디자인은 어떻게 세상을 만들어가는가
제목 [추천] 디자인은 어떻게 세상을 만들어가는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8-25

디자인은 어떻게 세상을 만들어가는가 책 표지

디자인은 어떻게 세상을 만들어가는가

스콧 버쿤이정미 옮김들녁2021

658-21-5, 인문예술자료실(1)

 

사서의 추천 글

‘ZDA-110-3-15-1’ 암호처럼 보이기도 하는 이 코드는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 때 화재 경보 시스템이 알린 위치정보였다. 동료 대신 추가 교대 근무를 서던 경비원은 이 코드가 담고 있는 메시지를 얼마나 이해할 수 있었을까. 우리 삶에 존재하는 모든 것은 누군가가 디자인한 것들이다. 작가는 노트르담 대성당 비극의 원인이 복잡하게 설계된 화재 경보 시스템일지도 모른다고 말하며, 사용자의 관점을 무시한 채 디자이너의 생각만 담은 잘못된 디자인이 우리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려주고 있다. 또한 훌륭한 디자이너가 프로젝트의 맥락을 제대로 파악하고 확인하며 성공적인 디자인을 할 수 있도록 다음의 네 가지 질문을 염두에 둘 것을 제안한다. 1. 무엇을 개선하고자 하는가? 2. 누구를 위해 개선하려고 하는가? 3. 당신의 디자인 결정이 옳다는 것을 어떻게 확인할 것인가? 4. 당신이 한 일로 현재 혹은 미래에 피해를 볼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 이 책은 디자이너만을 위한 책이 아니다. 디자인으로 가득한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색다른 관점과 반짝반짝한 영감을 안겨줄 신선한 지침서이다.

 

저자 소개

스콧 버쿤(Scott Berkun) 일 저지르기 Making Things Happen, 이노베이션 신화의 진실과 오해 The Myths of Innovation등 비즈니스와 문화에 관한 책을 출간한 작가로서 인터랙션 디자인, 컴퓨터 과학, 철학을 공부했고, 워드프레스닷컴과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근무하며 웹 사이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디자인했다.


책 속 한 문장

편견에 사로잡히지 않은 올바른 디자이너는 고객의 진정한 니즈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말을 경청하거나, 고객을 주의 깊게 관찰하거나, 디자인 초기 단계에 시제품을 테스트하는 데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53)


함께 읽으면 좋은 책

(사용자를) 생각하게 하지마! 책 표지

(사용자를) 생각하게 하지 마!

스티브 크룩

2014

004.78-16-3

일반자료실(서고)

 

디자이너가 아닌 사람들을 위한 디자인북 책 표지

디자이너가 아닌 사람들을 위한 디자인북

로빈 윌리엄스

2016

658.3-16-58=2

인문예술자료실(서고)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경험의 함정
다음 글 시시콜콜한 조선의 일기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