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보이지 않는 것들
제목 [추천] 보이지 않는 것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8-03

보이지 않는 것들 책 표지

보이지 않는 것들

로이 야콥센 지음 공민희 옮김 2021

859.82-21-2, 인문예술자료실(1)

 

사서의 추천 글

  태어나고 자란 섬을 떠나려고 하지만 결국 섬으로 돌아와 섬사람으로서 성장하는 바뢰이 가족의 일상을 담담하면서 생생하게 그린 북유럽 소설이다. 갇힌 섬 속에서 쌓여가는 시간의 속도가 다소 지루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보이는 것만이 전부가 아니듯이 이 책에서는 보이든 보이지 않든 그 모든 것이 생존이며 삶이라고 얘기하고 있다.

가족의 성을 따서 이름 지어진 바뢰이섬. 그 섬을 아버지로부터 물려받아 농사를 짓고 물고기를 잡으면서도 부두를 만드는 꿈을 꾸는 한스, 섬을 떠나 본토에서 교육을 받고 더 넓은 세계에 눈을 뜬 잉그리드. 바뢰이 가족은 섬과 함께하며 지속적인 생존을 꿈꾼다.

바뢰이 가족의 이야기를 통해 주어진 환경 속에서 자신의 삶을 아름답게 채워가는 이들의 건강하고 우직한 모습을 만날 수 있는 소설이다.

 

저자 소개

  로이 야콥센(Roy Jacobsen) 노르웨이 오슬로 출생, 1982년 첫 단편 감옥생활(Fangeliv)을 발표했고, 노르웨이 작가연합이 그해 최고의 데뷔작에 수여하는 타리에이 베소스 데뷔상(Tarjei Vesaas’ debutantpris)을 수상했다. 1990년부터 전업 작가로 활동하기 시작하여 노르웨이 비평가 문학상(Norwegian Critics Prize for Literature)을 수상했다. 주요저서로 승리자들(Norwegian Critics Prize for Literature), 서리(Frost)등이 있다.

 

책 속 한 문장

  “잉그리드는 부딪히는 파도를 위험이나 위협으로 보지 않고 모든 것의 수단이자 해결책으로 보는 바다의 딸이다.”(149)

 

함께 읽으면 좋은 책

불안한 사람들 책 표지

불안한 사람들

프레드릭 베크만

2021

859.7-21-2

인문예술자료실(1)

 

아침 그리고 저녁 책 표지

아침 그리고 저녁

욘 포세

2019

895.82-19-2

인문예술자료실(1)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메트로폴리스
다음 글 불편한 편의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