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노라와 모라
제목 [추천] 노라와 모라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3-23

노라와 모라 책표지

노라와 모라

김선재 지음 다산책방 | 2020

813.7-20-821, 인문예술자료실(1층)

사서의 추천 글

  노라와 모라는 두 주인공의 이름이다. 엄마와 함께 살던 노라, 아빠와 함께 살던 모라는 재혼가정에서 의붓자매로 7년을 함께 지내다, 부모의 이혼으로 헤어져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서로 만나지 못한 채 살았다. 감정적으로 따뜻하지 못했던 엄마와 함께 산 노라, 친척 할아버지에게 맡겨져 기본적인 욕구 충족도 어려웠던 어린 시절을 보낸 모라. 외로운 삶을 살던 두 사람은 모라 아빠의 죽음으로 다시 만난다.

  이 소설은 노라와 모라의 시점에서 두 사람의 이야기를 풀어내는 방식으로 전개된다. 각자의 경험과 성향대로, 완벽히 다른 방식으로 살아온 두 사람의 이야기는 상실감과 공허함, 외로움, 자포자기의 심정이 메마르게 표현되어 독자들로 하여금 안타까운 감정과 함께 위로를 받는 느낌도 갖게 한다. 한때 같은 공간과 시간을 공유했지만, 그보다 더 오랜 시간을 혼자 살아내야 했던 노라와 모라, 그들이 어른으로 성장하여 조금씩 마음을 열어가는 과정이 흡입력 있고 섬세한 필체로 그려진 흥미로운 소설이다.

 

저자 소개

  김선재  1971년 경상남도 통영에서 태어나 숭실대학교 문예창작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2006년 「실천문학」에 소설을, 2007년 「현대문학」에 시를 발표하면서 작품활동을 시작했으며, 시집 「얼룩의 탄생」 「목성에서의 하루」, 소설집 「그녀가 보인다」 「누가뭐래도 하마」, 연작소설집 「어디에도 어디서도」, 장편소설 「내 이름은 술래」 등을 펴냈다.

 

책 속 한 문장 

  “있거나 없는 것, 그건 우리들의 잘못이 아니니까”(197쪽)

  “내가 나무였다면 나무를 키웠을 거고, 새였다면 나무 꼭대기의 집에서 새처럼 사랑을 하고 나무처럼 몸을 비비는 법을 배웠겠지. 혹은 사람이었다면 사랑을 나눌 거고, 사람을 낳을 거고, 그러다 끝내는… 혼자서 하나가 되는 법을 배워가겠지. 그걸 누군가는 읽고, 지우고 다시 쓰겠지. 완전히 지워질 때까지. 완전히 죽을 때까지.”(202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누가 뭐래도 하마 책표지

누가 뭐래도 하마

김선재

2019

813.7-20-385

인문예술자료실(1층)

모래알만 한 진실이라도 책표지

모래알만 한 진실이라도

박완서

2020

814.62-21-1

인문예술자료실(1층)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습관의 디테일
다음 글 균형이라는 삶의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