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소장자료 상세검색을 위한 표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상상이 현실이 되는 순간
제목 [추천] 상상이 현실이 되는 순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1-05

상상이 현실이 되는 순간 책표지

 

상상이 현실이 되는 순간

조엘 레비 지음 | 엄성수 옮김 | 행북 | 2020

400-20-21, 국립세종도서관 일반자료실(2층)

 

사서의 추천 글

  영국의 소설가이자 SF 역사가인 J. G. 발라드는 50년 전에 “모든 것은 SF로 통한다. 현대의 SF 작가들이 오늘 발명하는 것들을 당신과 나는 내일 실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책은 이처럼 ‘시대를 앞서간 현실’인 SF를 만들어낸 작가와 미래학자, 발명가들에 대해 알아보고 SF적 개념이 어떻게 현실에서 기술로 실현되었는지 그 과정을 이미지와 함께 보여주고 있다.

  스마트폰을 결제 수단으로 사용하는 것은 1966년 프레더릭 폴이 소개한 『우유부단한 사람들의 시대』에서 예견된 일이며, 휴고 건스백의 1925년 작 『랠프 124C 41+: 2660년의 로맨스』에서 예견된 ‘텔레포트’는 2006년에나 대중에게 보급된 ‘영상 통화’와 다르지 않다. 아이작 아시모프는 1964년에 “2014년이면 로봇들이 그리 흔하지도, 성능이 뛰어나지도 않겠지만 어쨌든 존재는 할 것이다”라며 소비자 로봇 기술에 대해서 언급했다.

  돌아보면 불과 20년 전만 해도 지금은 우리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든 스마트폰과 인공지능 데이터에 의해 움직이고 대답하는 로봇을 상상하기 어려웠다. 이 책을 통해 과거를 회상하고 더욱 흥미롭게 다가올 미래를 그려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저자 소개

  조엘 레비(Joel Levy)  영국의 과학, 자연 및 기술 분야의 전문 작가이자 저널리스트. 대학에서 생물학을 전공한 후 심리학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그동안 『호킹: 사람, 천재 그리고 모든 것의 이론』, 『무한한 거북: 역사상 가장 위대한 사상가들과 관련된 호기심 어린 사고 실험들』 등 10여 권의 책을 집필했다.

 

책 속 한 문장

  “로봇-뇌를 가진 자동차를 만들기 위한 많은 노력들이 경주될 것이다. 목적지만 정해주면 인간 운전자의 느린 반사신경은 전혀 개입할 필요 없이 직접 목적지까지 운전해서 가는 자동차 말이다.”(19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미래에서 온 외계인 보고서 책표지

미래에서 온 외계인 보고서

박상준

2020

400-20-15

일반자료실(2층)

sf 거장과 걸작의 연대기 책표지

SF 거장과 걸작의 연대기

김보영, 박상준, 심완선

2019

809.9-20-1

인문예술자료실(1층)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우주를 만지다
다음 글 지금 여기, 무탈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