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음식에도 마스크를 씌워야 하나요
제목 [추천] 음식에도 마스크를 씌워야 하나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1-05

음식에도 마스크를 씌워야 하나요 책표지

음식에도 마스크를 씌워야 하나요

임선영 지음 | 마음의숲 | 2020

381.75-20-16, 국립세종도서관 일반자료실(2층)

사서의 추천 글

  KF94 마스크가 당신을 지켜줄 수 있을까? 마스크 쓰기와 손 씻기가 최상의 방어라면 건강한 음식은 바이러스를 퇴치하는 강력한 공격이다. 바이러스 감염이 코앞까지 다가온 요즘 건강을 지키고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예방하는 일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 책은 우리 몸을 살리는 식사법과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지키는 영양 구성, 그리고 건강한 식재료를 구할 수 있는 방법까지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하루 한 끼 이상은 채식 위주의 자연식을 하고, 항바이러스 음식인 도라지와 마늘, 양파를 추천한다. 그리고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 지방산인 오메가 3와 오메가 6, 비타민, 루테인 등 영양소와 보충제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다.

  오늘은 인스턴트와 배달 음식이 아닌 제철 채소와 더불어 건강한 집밥을 한 끼 먹어보는 건 어떨까?

 

저자 소개

  임선영 음식 작가. 미식의 흐름을 살펴보고 건강하게 살려면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는지 글로 정리한다. 소비자들에게 국내 및 글로벌 음식 트렌드를 분석하며 외식 업계와 식품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데 힘 쏟고 있다. SNS를 통해 이러한 정보들을 공유하고 있으며 <동아일보>, <미쉐린가이드> 등에 칼럼을 연재 중이다. 저서로는 «셰프의 맛집», «미라클 베이커리» 등이 있다.

 

책 속 한 문장

  “코로나바이러스의 경고는 우리가 이미 마지노선에 섰음을 알려줍니다. 본질이 바로 서지 않으면 우리가 아무리 마스크를 쓴들 바이러스를 막지 못할 것이며, 몸속으로 들어가는 음식에까지 마스크를 씌우지는 못할 테니까요, 음식은 이제 산업의 관점이 아니라 생명의 관점에서 다시 다루어져야 합니다.”(272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조선의 미식가들 책표지

조선의 미식가들

주영하

2019

381.75-19-8

일반자료실(2층)

미식의 역사 책표지

미식의 역사

질리언 라일리

2017

381.75-17-2

일반자료실(서고)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지금 여기, 무탈한가요?
다음 글 실례지만, 이 책이 시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