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수학으로 생각하는 힘
제목 [추천] 수학으로 생각하는 힘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2-14

수학으로 생각하는 힘

수학으로 생각하는 힘

키트 예이츠 지음 ㅣ이충호 옮김 ㅣ웅진지식하우스 ㅣ 2020

410.4-20-18, 국립세종도서관 일반자료실(2층)

 

사서의 추천 글

  문과 VS 이과, 선택은 주로 수학 점수에 의해 결정된다. 오랫동안 수학을 멀리한 문과 출신이어서 그런지, 수식을 전면에 내세우지 않고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낸 수학 관련 서적에 시선이 꽂혔다. 이 책은 우리 삶 속에서 수학이 어떻게 이용되고 또 악용되는지, 우리 일상 도처에 숨어 있는 수학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들려준다.

  자신의 집 정원에서 달팽이를 발견한 저자는 아들과 함께 '우리 집 정원에는 몇 마리의 달팽이가 살까?'라는 질문으로 수학을 일상에 적용시킨다. 식당을 고를 때 실패율을 낮추는 법, 불안한 부동산 시장에서 적기에 집을 파는 법,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충격에 빠진 현재 전염병 패턴을 읽는 수학 모형을 통해 전염병을 통제하거나 예방할 수 있는 방법 등 우리는 이미 수학 속에서 살아가고 있음을 깨닫게 한다. 수학을 통해 세상이 돌아가는 숨은 패턴을 읽어내는 흥미로운 지적 탐험가가 되어 보자!

 

저자 소개

  키트 예이츠(Kit Yates) 영국 배스대학교 수리과학과 교수. 학계 활동 외에도 저술가와 과학 해설자로 대중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수학의 즐거움과 편재성에 관해 쓴 글들이 유수 일간지와 과학 잡지에 실렸으며, TEDx와 영국왕립학회 등에서 진행한 강연 영상을 온라인에서 만날 수 있다. 또 BBC 라디오 '퍼즐 포 투데이'에 일상생활에 기반한 흥미로운 수학 퀴즈를 인기리에 연재 중이다. 『수학으로 생각하는 힘』은 그의 첫 번째 저서이다.

 

책 속 한 문장

  "시간을 느리게 흐르게 하고 싶다면, 시간을 갉아먹는 일상의 틀에서 벗어나 새롭고 다양한 경험으로 삶을 채우라고 이 이론은 말한다."(62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험블 파이 책표지

험블 파이

매트 파커

2020

410-20-19

일반자료실(2층)

수학은 어떻게 무기가 되는가 책표지

수학은 어떻게 무기가 되는가

다카하시 요이치

2020

410-20-13

일반자료실(2층)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시간이 멈춘 방
다음 글 세계를 정복한 식물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