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제목 [추천]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1-05

교양수업 365. 인물편 책표지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수업 365. 인물편

데이비드 S. 키더, 노아 D. 오펜하임 지음 | 고원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0

990-20-2, 국립세종도서관 인문예술자료실(1층) 

 

사서의 추천 글

  우리에게 피타고라스의 정리로 익숙한 인물인 피타고라스. 그는 수학과 과학을 연구하면 하느님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고 믿었던 고대 그리스의 신흥 종교 창시자였다. 그의 제자들은 이러한 종교적 신념 아래 직각삼각형에서 직각을 끼고 있는 두 변의 제곱의 합은 빗변의 길이의 제곱과 같다는 것을 증명하였고, 무리수와 제곱근의 개념을 내놓아 스승이었던 피타고라스에게 수학의 아버지라는 명성을 가져다주었다. 이 책은 리더, 철학자, 혁신가, 악당, 예술가, 개혁가, 선지자 등 7개 주제로 총 365명의 인물을 소개하고 있다. 한 페이지 안에 인물에 대한 개괄적이고 핵심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독서 시간에 대한 부담 없이 지적 호기심을 채우고 교양을 넓힐 수 있다. 책을 읽으며 처음 알게 된 인물이나, 관심이 가는 인물이 있다면 관련 도서를 찾아보며 독서를 확장하면 더 좋을 것이다. 권말에 색인이 제공되어 인물 사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상식을 쌓고 싶은데 시간이 부족하거나, 틈새 시간을 활용해서 독서를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저자 소개

  데이비드 S. 키더(David S. Kidder)  다양한 기업을 설립한 기업가이자 CEO, 투자자로 2008년 올해의 기업가상을 받았다. 대학과 기업 등에서 활발한 강연 활동을 하고 있다.

  노아 D. 오펜하임(Noah D. Oppenheim)  하버드대학교를 졸업한 후 FOX, MTV 등의 TV와 신문 분야에서 다방면으로 경험을 쌓았다. 현재 NBC 뉴스의 사장으로 재직 중이다. 《월스트리트저널》, 《에스콰이어》, 《멘스헬스》, 《위클리스탠더드》 등에 기사와 칼럼을 기고했으며, 각본가로도 활동 중이다.

 

책 속 한 문장

  “위대한 이들은 목표를 세우고, 그 외의 사람들은 소원을 갖는다.”(7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 책표지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

마이클 샌델

2012

193-13-5

인문예술자료실(서고)

팩트풀니스 책표지

팩트풀니스

한스 로슬링, 외

2019

331.1-19-1

일반자료실(2층)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머지않아 이별입니다
다음 글 마음의 오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