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소장자료 상세검색을 위한 표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우유보다 뇌과학
제목 [추천] 우유보다 뇌과학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1-06

우유보다 뇌과학 책표지

우유보다 뇌과학

만프레드 슈피처, 노르베르트 헤르슈코비츠 지음 박종대 옮김

The Nan | 2020

511.1813-20-16, 국립세종도서관 일반자료실(2층)

사서의 추천 글

  여러분은 아기가 엄마 뱃속에서부터 냄새를 맡는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태어날 때 이미 사람의 얼굴을 알아볼 수 있다는 사실은 어떤가?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아기들이 태어날 때부터 신경세포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아기는 출생 후 첫 3개월 동안 엄청나게 많은 신경 연결점을 만들어내고, 이것은 아이에게 배움의 가능성을 열어준다.

  이 책에서는 아이의 성장 과정을 0~12세로 세분하여 연령별 뇌의 작용과 변화를 설명하며, 아이의 두뇌 발달 과정에 맞는 부모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한다. 독일 최고의 뇌과학자와 스위스의 저명한 소아과 의사인 두 저자는 평소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에게 물었던, ‘아기의 발달을 촉진하는 법이 있을까?’ ‘아이에게 두 번째 언어를 가르쳐도 될까?’ ‘여자아이와 남자아이는 태어날 때부터 다를까?’ ‘학습에 흥미를 잃은 아이는 어떻게 해야 할까?’ ‘타인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능력은 어떻게 발달할까?’ 등의 질문을 독자에게 던진다. 다양한 실험과 연구결과들을 통해 아이들의 두뇌 발달 과정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이 책은 뇌과학의 관점에서 아이의 성장에 필요한 교육방법에 대한 해답을 제시한다.

 

저자 소개

 만프레드 슈피처(Manfred Spitzer)  독일 뇌과학계의 일인자. 우리가 직면한 사회 문제를 정신과학적, 뇌과학적, 사회심리학적 사례를 제시하여 분석하고, 설득력 있게 호소하는 세계적 학자다.

  노르베르트 헤르슈코비츠(Norbert Herschkowitz)  소아과 의사. 뇌 연구가이자 저명한 저술가이다. 스위스 베른대학병원의 소아과 병동에서 25년 동안 ‘발달 및 발달 장애과’를 이끌고 있다. ‘스위스 뇌 연구 협회’의 이사진이다.

 

책 속 한 문장

 “아이들을 돌볼 때 항상 고민해야 할 것이 있다. 지금 아이에게는 어떤 일이 일어나는가? 중요한 것은 우리가 아이에게 원하는 일이 아니라 아이에게 실제로 어떤 일이 일어나느냐 하는 것이다.”(112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집에서 길을 잃는 이상한 여자 책표지

집에서 길을 잃는 이상한 여자

헬렌 톰슨

2020

511.1813-20-7

일반자료실(2층)

아이가 보내는 신호들 책표지

아이가 보내는 신호들

최순자

2015

598.1-16-35

일반자료실(서고)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 글 머지않아 이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