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카구야 프로젝트
제목 [추천] 카구야 프로젝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8-03

카구야 프로젝트 책표지

카구야 프로젝트

원샨 지음 | 정세경 옮김 | 아작 | 2020

823.7-20-16, 국립세종도서관 인문예술자료실(1층)

사서의 추천 글

  홍보회사를 운영하는 매리언은 주변 사람들이 아이를 낳고 부모가 된 후, 아이 중심으로 생활을 하고 성격이 완전히 달라지는 것을 목격한다. 특히 회사의 동료이자 가장 친한 친구였던 레일라가 아이에게만 몰두하는 엄마가 되어 버리자 실망을 하게 된다.

  어느 날, 매리언은 차를 타고 가다가 사고를 당한다. 깨어나니 이곳은 뭔가 다른 세계이다. 이 세계에서는 아이들을 부모가 키우지 않고, 국가양육부 소속의 육아원에서 기른다는 것이다. 매리언은 아이를 위해 일을 포기하지 않아도 되는 이 세계가 마음에 든다. 하지만 어찌된 일인지 이 세계에서도 해마다 출산율은 낮아지고,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카구야 프로젝트’가 만들어진다. 매리언은 바로 이 ‘카구야 프로젝트’의 홍보 및 관리 책임자가 된다. 그러던 어느 날, 프로젝트에 참여한 한 아이가 정체를 알 수 없는 누군가에게 납치를 당하게 되는데…….

  사회가 많이 바뀌었다고는 하지만 직장 생활을 하는 여성들에게 여전히 육아는 모든 것을 희생하고 선택해야만 하는 그들만의 몫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평행세계 SF와 정통파 미스터리가 만난 흥미로운 이 소설은 독자에게 출산과 양육에 대한 진지한 질문을 던진다. 과연 ‘카구야 프로젝트’는 성공할 수 있을까?

 

저자 소개

  원샨(文善) 다국적 회사에서 기업가치평가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며, 『역향유괴』로 제3회 「시마다 소지 추리소설상」을 수상하였다. 작품으로는 『사장을 죽이고 싶나?』, 『역향유괴』 등이 있다.

 

책 속 한 문장

  “엄마로서, 여자로서 아이를 위해 희생해야 하는 쪽은 늘 정해져 있는 것 같았다.”(20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그리고 여자들은 침묵하지 않았다 책표지

그리고 여자들은 침묵하지 않았다

크리스티나 달처 

2020

843.6-20-28

인문예술자료실(1층)

역향유괴 책표지

역향유괴 

원샨 

2019

823.7-19-4

인문예술자료실(1층)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5년 후 나는 어디에 있을 것인가
다음 글 천년의 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