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역사는 식탁에서 이루어진다
제목 [추천] 역사는 식탁에서 이루어진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1-07

역사는 식탁에서 이루어진다 책 표지

 

역사는 식탁에서 이루어진다

마리옹 고드프루아·자비에 덱토 지음 | CITRON MACARON | 2018

594.019-18-17, 국립세종도서관 일반자료실 (2층) 

 

사서의 추천 글

트럼프 대통령이 방한했을 때 국빈 만찬에서 제공되어 일본으로 하여금 불편한 심기를 드러내게 했다던 ‘독도새우’, 지난 봄 남북정상회담시 판문점 통일각에 준비된 제면기로 면발을 내었다던 옥류관의 ‘평양냉면’ 등, 정상들의 만남은 회의장에서 뿐 아니라 식탁에서도 풍성한 화젯거리를 만들어낸다. 이처럼 수많은 역사적 순간에 때로는 기쁨의 선물 같았고, 때로는 비운의 한 면을 더욱 도드라지게 했던 한 끼의 식사가 메인이 되는 책. 이 책의 저자들은 무심하게 잊힐 수 있는 어느 역사의 페이지들을 들춰내어 그 면면에 감춰진 맛깔스런 이야기들을 프랑스 미식을 중심으로 정교하게 서술한다. 1248년도의 요리일지라도 오늘 당장 마트에서 구할 수 있는 식재료로 만들 수 있다면 레시피에 추가되었다. 무려 50가지의 이야기와 함께 소개되는 50가지의 레시피들은 목차만으로도 흥미진진함을 선사한다. 소박함이 느껴지는 브로콜리 수프나 친숙한 닭 냄비 요리와 더불어 범상치 않은 분위기를 풍기는 이구아나와 개구리 뒷다리 요리가 과연 어떤 역사적 장면에 나타났을지 궁금하다면 이 책을 한번 펼쳐보자.

 

저자 소개

  마리옹 고드프루아, 자비에 덱토(Marion Godfroy, Xavier Dectot)   마리옹 고드프루아는 프랑스 국립과학 연구 센터(CNRS)의 연구원이며, 자비에 덱토는 프랑스 루브르 랑스 박물관(Louvre-Lens) 수석 학예사이다.

 

책 속 한 문장

  “버터를 바른 바바 틀에 반죽을 넣고 오븐에서 15분간 구워낸다. 바바를 망에 올린 다음 시럽을 부어 적신다. 이 작업을 반복해준다. 따뜻하게 데운 잼을 표면에 발라 서빙한다. 이 모든 것은 아주 근사한 일이다.”(153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미식 잡학 사전 책 표지

미식 잡학 사전

프랑수아 레지스 고드리

2017

594.5-17-50

일반자료실(2층)

푸드 오디세이 책 표지

푸드 오디세이

빌 프라이스 

2017

381.75-18-3

일반자료실(2층)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외국어 전파담
다음 글 쓸모 인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