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굿 퀘스천 : 좋은 대화는 좋은 질문에서 시작된다
제목 [추천] 굿 퀘스천 : 좋은 대화는 좋은 질문에서 시작된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2-04

굿 퀘스천 : 좋은 대화는 좋은 질문에서 시작된다 책 표지

굿 퀘스천 : 좋은 대화는 좋은 질문에서 시작된다

아와즈 교이치로 지음 | 이새 | 2018

325.26-18-18, 국립세종도서관 일반자료실2 (2층)

 

사서의 추천 글

  우리는 일상 속에서 늘 질문을 주고받으며 살아가지만 그것이 좋은 질문인지 아닌지 구별하지 않는다. 하지만 이 책의 저자는 “우수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나누는 차이는 바로 그들이 하는 질문이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좋은 질문’이란 어떤 것일까? 좋은 질문이란 질문받은 사람이 자연스레 대답하고 싶어지고, 스스로 깨닫고 행동하고 싶어지게 하는 질문을 말한다. 누군가 던진 질문이 행동으로 연결되고 그것이 성공으로 이어지며, 그로 인해 인생을 풍요롭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제1장은 질문이 왜 중요하고 어떤 실효성과 힘을 가지고 있는지 설명하고, 제2장은 질문을 가벼운 질문, 나쁜 질문, 무거운 질문, 좋은 질문으로 분류하여 좋은 질문을 하는 기술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야기 한다. 제3장에서는 “어떻게 질문할 것인가?”,“무엇을 질문하면 안 되는가?” 등 질문의 핵심요령에 대해 알려주며, 제4장은 좋은 질문을 만드는 핵심전략과 방법들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다.

 『굿 퀘스천은 좋은 질문을 통해 스스로를 깨닫고 상대방에 대한 공감과 이해를 이끌어내고 싶은 이들을 위한 질문 매뉴얼이 될 것이다.

 

저자 소개

  아와즈 교이치로  경영자를 만나 ‘질문’을 하고 질문한 대가로 ‘돈’을 받는 ‘경영자 코치’다. 국제코치연맹(ICF) 프로 인정 코치, 생애학습개발재단 인정 마스터 코치이며, 주식회사 코치 A(COACH A)의 이사, 주오대학(中央大学) 대학원 전략경영연구과 객원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2004년 주식회사 코치 A에 입사해 대기업 경영자 및 차기 경영자 대상의 코치로 활약하고 있으며, 일본 내에서 클라이언트가 많은 코치로 널리 알려져 있다.

 

책 속 한 문장

  “‘질문의 질’을 높이는 것은 자기 자신뿐 아니라 자신과 관련된 모든 사람의 인생을 풍요롭게 해주는 일입니다.”(12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고수의 질문법 책 표지

고수의 질문법

한근태

2018

325.211-18-96

일반자료실2 (2층)

질문하는 독서법 책 표지

질문하는 독서법

임재성

2018

029.4-18-8

일반자료실2 (2층)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찻잔 속 물리학
다음 글 예술가로 살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