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영화로 읽는) 서양철학사
제목 [추천] (영화로 읽는) 서양철학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8-13

 

서양철학사

(영화로 읽는) 서양철학사

이창후 지음, 새문사, 2014

160-14-11, 국립세종도서관 일반자료실1 (1층)

 

사서의 추천 글

 “철학을 배워 뭘 얻는가?” 이 책의 저자는 철학을 배우면 ‘생각의 방식에 대한 지식’을 얻게 된다고 답한다. 당장 활용할 수 있는 지식은 아니지만, 올바르게 생각하고 더 좋은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기르게 된다.

  이 책은 서양철학사의 핵심을 흥미진진한 영화 이야기와 함께 쉽고 재미있게 설명한 철학입문서이다. 철학에 대한 설명은 추상적이고 지루해지기 쉬운데 <다크나이트>, <인셉션>, <괴물> 등 다양한 영화 이야기를 사례로 삼아 쉽고 재미있게 읽힌다.

  저자는 철학 초심자들에게 서양철학사의 큰 맥을 짚어 주고자 이 책을 집필했다. 그래서 크라테스, 플라톤, 아리스텔레스와 같이 후대에 큰 영향을 미친 주요 철학자들이 시대별로 다루어져 있다. 철학의 길을 막 떠나려는 사람들에게 로드맵 역할을 해줄만한 책이다.

 

저자 소개

  이창후 서울대 철학과에서 학부 및 석사와 박사과정을 마치고 서울대에서 철학 강의를 하고 있다. 일찍이 인터넷 상에 철학 홈페이지(www.pakebi.com)를 만들어 철학에 대한 자료를 대중들과 공유하려고 노력하였으며, 몇 권의 철학 책과 논문을 출판하였다. 주요 저서로는『영화로 읽는 윤리학 이야기』,『그렇게 살라는 데는 다 철학이 있다』, 『나를 성장시키는 생각의 기술』 등이 있다.

 

책 속 한 문장

 “절대반지를 운반하는 프로도가 혼자일 수밖에 없는 것처럼 절대 학문인 철학은 자신에게서만 나온다. 그래서 철학은 남의 생각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생각을 잘 해 나가는 것, 결국 혼자서 하는 일이다.”(339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어떻게 살 것인가

어떻게 살 것인가

사라베이크웰

2013

160.37-13-1

일반자료실1 (1층)

영화로 철학하기

영화로 철학하기

메리 리치

2004

104-14-28

일반자료실1 (1층)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세상을 바꾼 작은 우연들
다음 글 당신이 최고의 교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