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국립세종도서관

서브콘텐츠

사서추천자료


  • 제목 [추천도서] 취향을 설계하는 곳, 츠타야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18-05-03

취향을 설계하는 곳, 츠타야

혁신의 아이콘 마스다 무네아키 34년간의 비즈니스 인사이트

마스다 무네아키 지음 | 장은주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7

325.211-17-284, 국립세종도서관 일반자료실2 (2층)

사서의 추천 글

  “사람은 명령이 아니라 꿈에 의해 움직인다.”라는 저자의 말처럼 사람들은 누구나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돈을 벌고 싶어 하며, 그런 능력을 갖추기를 희망한다.

  이 책은 일본 츠타야 서점에서 발전한 복합 문화 공간 ‘츠타야’를 소개한다. 도서와 음반을 대여하던 소규모 매장에서 문구, 소품 등 아이템을 확장하며, ‘생활 제안’이라는 새로운 콘셉트로 발전한 츠타야는 고객의 취향을 설계하는 공간이다. 저자는 젊은 시절 좋아하는 음악과 관련된 대여점 사업을 시작으로 기획사로 성장해 온 과정을 소개한다.

  내가 좋아하는 것을 하기 위해서 그것을 위한 플랫폼을 마련해야 하고, 그 플랫폼을 소비하는 고객을 만족시켜야 하므로 모든 것은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해야 한다고 저자는 이야기한다. 더불어 이 모든 기획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자세와 생각에 대해서도 말한다. 

  직원을 대상으로 한 블로그 글을 그대로 가져왔기 때문에 조금은 어색할 수도 있으나, 저자의 일상이나 생각을 간단한 메모 형식으로 써 놓은 내용과 츠타야 사진들로 구성되어 있어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다.

 

저자 소개

  마스다 무네아키(増田宗昭) 컬처 컨비니언스 클럽 주식회사(CCC)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이다. 1983년 츠타야 히라카타점을 오픈하고 1985년 CCC를 설립, 2003년에 여러 업종을 망라한 공통 포인트 서비스인 ‘T포인트’ 서비스를 개시했다. 문화 인프라를 창조하는 기획회사의 사장으로서 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다. 국내 출간 저서로는 라이프 스타일을 팔다』, 지적자본론이 있다.

 

책 속 한 문장

  “결국, 희망이라는 녀석은 절망의 늪에 선 사람에게만 보이는 것일지도 모른다. 은혜로운 생활이나 능력 이상의 일에 도전하고 있지 않은 사람에게 희망이라는 것이 있을까?”(368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전략을 혁신하라 : 이노베이터를 위한 비즈니스 인사이트 35

이재형

2016

325.1-16-44

일반자료실2 (2층)

그림입니다.

골목길 자본론 : 사람과 돈이 모이는 도시는 어떻게 디자인되는가

모종린 

2017

322.01-18-1

일반자료실2 (2층)

 

  • 첨부파일

목록보기
* 해당게시물을 불량게시물로 신고합니다.
URL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