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소비의 역사
제목 [추천] 소비의 역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2-05

 

소비

소비의 역사

 설혜심 지음 휴머니스트 출판그룹 | 2017

321.89-17-9, 국립세종도서관 일반자료실2 (2층)

사서의 추천 글

  우리는 새로 구매한 옷을 입고 복합쇼핑몰에서 식사하고, 인터넷으로 손쉽게 장을 본다. 현대인을 소비하는 인간, 즉 ‘호모 콘수무스(Homo Consumus)’ 라고 부르기도 한다. 이렇게 매 순간 선택된 소비가 축적되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소비의 행위를 연구 주제로 바라보고 ‘소비사’라는 학문으로 확장하고자 한다.

  재봉틀, 비누, 트레이드 카드 같은 상품 이야기부터 공간적 범위인 카탈로그 쇼핑, 쇼핑몰에 관한 이야기까지 포괄적으로 담겨있다. 다양한 사례를 통해 단순하게 물건을 사는 물질적인 가치뿐 아니라 그 소비가 이뤄지기까지 발생한 사회적인 가치, 상징적인 과정에 의미를 둔다. 특히 진정한 “소비자”가 되기까지의 다양한 소비자운동과 해방의 역사를 만날 수 있다.

  공평한 “소비자”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흥미롭게 풀어낸 이 책을 통해서 소비와 소비자의 의미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자.

 

저자 소개

 설혜심  연세대 사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에서 〈16~17세기 영국 온천의 상업화〉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우리 삶의 모든 것이 역사학의 주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익숙하지만 역사책으로는 쉽게 만날 수 없는 주제를 통해 독자들과 대화를 시도해 왔다. 그동안 《그랜드 투어》, 《지도 만드는 사람》, 《온천의 문화사》 등을 썼다.

 

책 속 한 문장

“깨어 있는 소비자는 소비로부터 해방의 잠재력을 찾고 진정한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주인공이 될 수 있을 것이다.”(425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역사

역사, 어떻게 볼 것인

설혜심

2011

901-13-16 

일반자료실(서고4-1)

상품

상품의 시대 

권창규

2014

321.89-15-9 

일반자료실2(2층)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언더그라운드 레일로드
다음 글 생각한다면 과학자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