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나한테 왜 그래요?
제목 [추천] 나한테 왜 그래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2-05

 

나한테

나한테 왜 그래요?

고코로야 진노스케 지음 김한나 옮김 | 유노북스 | 2017

189.2-17-10, 국립세종도서관 일반자료실1 (1층)

 

사서의 추천 글

세상을 살아가다 보면 종종 이렇게 묻고 싶을 때가 있다. “정말 나한테 왜 그래요?” 이 책의 저자는 이런 부분에 대해 속 시원하게 혹은 우리가 착각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정확히 집어 내주어 관계에 대한 성찰이나 통찰을 하도록 도와주고 있다. 이 책은 총 6장으로 구성된다. 1장 '그런데… 나한테 왜 그래요?', 2장 '부장님은 왜 나를 신뢰하지 않을까?', 3장 '왜 자꾸 아이한테 잔소리를 하게 될까?', 4장 '사랑한다며? 진짜로 사랑한다며?', 5장 '이제 좋은 사람으로만 살지는 않을 거야!', 6장 '이렇게 서툰 나도 관계의 달인이 될 수 있을까?'로 나뉜다. 각 장의 끝에는 '인간관계가 편해지는 마음 혁명'이 담겨있다. 사람마다 세상을 보는 시각은 모두 다르며 각각의 방식대로 이해하고 누구나 자기중심적으로 생각하고 살아간다. 어떻게 하면 주위 사람과 스트레스 없이 잘 지낼 수 있을까. 저자는 우리가 남도 나와 같으리라고 생각하고 나의 기준이나 감정에 따라 상황을 이해하고, 상처를 받게 된다고 말한다. 타인도 나와 같을 것이라는 착각! 그래서 당연히 상대방은 나의 마음을 알아줘야 하고 알 수 있다고 가정하는 것에서 오해와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고 핵심을 짚어 말한다. 

 

저자 소개

 고코야로 진노스케(心屋仁之助) 일본 도쿄와 교토를 중심으로 활동하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심리상담사. 심리 상담은 물론 전국에서 심리 세미나를 열고 베스트셀러를 집필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현대인에게 마음의 위안을 주고 있다.

 

책 속 한 문장

 일상의 행복을 깨닫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 깨달음의 시작은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일입니다.(229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속

속을 털어놓으면

정말 너와 친해질까

최창호

2016

189.2-16-24

대출지원실(1층)

호감

(호감가는 사람으로 거듭나는) 첫인상 심리학

나히토 요시히토

2012

189-13-40

일반자료실(서고4-1)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딸에 대하여
다음 글 그때, 맥주가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