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4차 산업혁명을 이끌 IT과학이야기
제목 [추천] 4차 산업혁명을 이끌 IT과학이야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1-02

 

4차

4차 산업혁명을 이끌 IT과학이야기

이재영 지음 | 로드북 | 2017

004-17-14, 국립세종도서관 일반자료실2 (2층)

 

사서의 추천 글

  요즘 인터넷이나 방송에서 4차 산업혁명이라는 말을 자주 듣는다. 이 책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인공지능, 로봇공학, 스마트 카, 소프트웨어 기술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모든 기술은 원리가 중요하다. 원리를 이해하면 한계와 가능성을 모두 알 수 있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접목하기 좋다. 4차 산업혁명의 시작은 소프트웨어의 기술에서 시작된다. 우리나라는 자원이 부족한 나라로 소프트웨어는 관심만 가진다면 충분한 자원이 될 것이다. 우리나라 교육계에서도 2015년 개정 교육과정으로 코딩교육이 필수화되었다. 코딩교육은 소프트웨어를 이해하기 위한 기초교육이다. 소프트웨어는 기술에 대한 정보가 방대하여 이해하기 어렵고 학습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기 쉽다. 이 책은 핵심적인 산업 분야만 담고 있다. 특히 소프트웨어에 처음 입문하는 사람들에게 읽기 적합하게 설명되어 있어 4차 산업혁명을 구체적으로 이해하기 위한 안내서가 되어줄 것이다.

 

저자 소개

이재영  하드웨어 엔지니어로 시작하여 현재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IT 분야에서 일하고 있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엔지니어들처럼 분석하기를 좋아하며 이야기 나누기를 좋아한다. 현재 외국계 기업 연구소에서 개발 업무를 맡고 있으며 한이음 멘토로 활동중이다. 저서로는 『쉽게 읽는 하드웨어&소프트웨어의 원리와 구조』, 『미래를 바꿀 IT과학이야기』가 있다.

 

책 속 한 문장

  “앞으로 세상은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산업이 바뀔 것이라고 말합니다.……소프트웨어를 이해하고 있다면 변해가는 사회에 발맞춰 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302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까칠

까칠한 선배들이 들려주는IT이야기

엄기영, 김혜수

2016

004-16-2 

일반자료실2 (2층)

컴퓨터

컴퓨터과학이 여는 세계

이광근

2015

004-15-7

일반자료실2 (2층)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그때, 맥주가 있었다
다음 글 문어의 영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