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나는 왜 출근만 하면 예민해질까
제목 [추천] 나는 왜 출근만 하면 예민해질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1-02

 

나는

나는 왜 출근만 하면 예민해질까

머리 매킨타이어 지음 이현주 옮김 | 스몰빅라이프 | 2017

325.211-17-224, 국립세종도서관 일반자료실2 (2층)

 

사서의 추천 글

 어른들의 병이라 불리는 ‘월요병’의 원인은 지루한 일상과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 회사 내 인간관계 때문이라고 한다. 한 뉴스매체가 일요일에 잠깐 출근하는 것이 ‘월요병’에 도움이 된다는 기사를 냈다가 네티즌들의 비난을 산 것처럼 직장인에게 회사생활이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이 책은 20년 넘게 조직심리 전문가로 활동한 저자가 회사생활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을 상담하고 그에 맞는 해결방법과 훈련법을 제시한 내용을 담고 있다. 저자는 사람들이 출근만 하면 예민해지는 이유를 직장 내 영향력이자 권력인 ‘정치력’ 부족에서 찾았다. 여기서 말하는 ‘정치력’이란 아부하고 음모를 꾸미는 것이 아닌, 자신의 목표를 분명하게 규정하고 성취해나가는 것이다. 저자는 회사가 절대 민주적 공간이 아니며 그런 상황에서 어떻게 정치력을 기를 수 있는지 ‘사내정치의 비법’을 논의한다. 더불어 각 장 말미에 정치력 향상을 위한 트레이닝 코너를 두어 개인의 업무 환경에 맞는 실질적 행동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회사생활이 버겁게 느껴지는 독자라면 한 번쯤 읽어볼 만하다. 

 

저자 소개

머리 매킨타이어(Marie G. Mclntyre) ‘포춘 500대 기업’의 인력개발부 디렉터로 재직했으며 20년 넘게 경영관리와 조직개발 분야에서 경험을 쌓았다. 조지아주립대학교에서 상담학·조직개발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고, 현재 경력 개발 컨설팅 및 코칭 전문기업을 운영 중이다.

 

책 속 한 문장

“모든 직장은 정치 게임이 벌어지는 경기장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일자리를 얻는 순간 당신은 자동적으로 선수등록을 마친 것이나 다름없다.”(16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라이프

라이프스토밍

앨런 웨이스,

마셜 골드스미스

2017

325.211-17-155

일반자료실2 (2층)

타이탄

타이탄의 도구들

팀 페리스

2017

325.211-17-62

일반자료실2 (2층)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날씨가 만든 그날의 세계사
다음 글 채소의 인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