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엄마의 글쓰기
제목 [추천] 엄마의 글쓰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0-18

 

엄마의 글

엄마의 글쓰기

김정은 지음 | Humanist | 2017

818-17-338, 국립세종도서관 일반자료실1 (1층)

 

사서의 추천 글

  아이가 자라면서 점점 소통의 어려움을 느낀다. 서로의 일상이 바빠지기 시작하고 아이들과의 대화의 시간은 점점 줄어들게 된다. 아이의 마음을 읽고 엄마 마음을 조금이라도 표현하고 싶을 때, 아이의 친구가 되는 방법을 모를 때 『엄마의 글쓰기』는 엄마의 손편지로 어떻게 마음을 나누는지 보여주고 있다.

  친정엄마에게 딸로서 받은 사랑이 다시 딸을 키우는 엄마의 사랑으로 교차된다. 저자는 두 딸에게 보낸 편지와 일기 속에서 자신의 어린 시절을 회상하게 되며 딸의 고민이 자신의 고민이었음을 깨닫는다. 엄마가 먼저 딸의 성장 과정과 고민을 이해하고 마음을 나누어 준다면 아이 스스로 주체적으로 자신의 길을 찾아갈 것이다. 가족 간의 글쓰기는 서로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 주고 행복 그 자체가 되어 줄 것이다.

 

저자 소개

김정은  책 읽어주는 엄마, 문학을 사랑하는 아내. 전직 프로그래머. 대학에서 경영학과 컴퓨터 과학을 공부했다. 10년간의 직장 생활 후 초등학교에서 ‘따뜻한 나눔이 함께 하는 Hungry For English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2012년 경기도교육감상 최우수상을 받았다. 지금은 지역 여성들과 함께 어린이 책 공부를 하며, 인근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는 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가족에게 권하는 인문학』이 있다.

 

책 속 한 문장

  “자신의 날개는 오로지 자신이 만들 때 의미가 있고, 아이가 날건 날지 못하건 어떠한 시행착오를 겪던 그건 전적으로 아이가 선택하고 결정해야 할 몫이란 걸 명심하자.”(63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손가락

엄마의 손가락

원미동 사람들

2016

814.7-17-109

일반자료실1(1층)

편지마을

편지마을에서 띄웁니다

편지마을

2015

816.7-16-46

일반자료실1 (1층)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비밀의 도서관
다음 글 무엇을 먹고 어떻게 분배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