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국립세종도서관

서브콘텐츠

사서추천자료


  • 제목 [추천도서] 인생후반, 어디서 뭐하며 어떻게 살지?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17-09-06

 

인생 후반

인생후반, 어디서 뭐하며 어떻게 살지?

이성동, 김승희 지음 좋은책만들기 | 2017

591.9-17-15, 국립세종도서관 일반자료실2 (2층)

 

사서의 추천 글

  100세 시대 고령화 속도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은퇴, 정년 퇴임을 하고 40년을 더 살아야 한다면 인생 후반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이 책은 인생의 후반전을 어떻게 살아야 할지 정년 퇴임을 앞두고 걱정이 앞서는 부모님들을 위한 고민과 지침을 싣고 있다.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은 인생 후반전을 살아가는 시니어들이 현재 어떤 삶을 살고 있는지, 어떻게 살아야 잘 사는 삶인지 조명한다. 2장은 금전 관계와 상관없이 모든 시니어들은 왜 일을 하면서 살아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일하는 의미와 보람을 찾을 수 있는지를 소개한다. 3장은 노후에 돈 걱정 없이 살려면 금전적 노후준비가 잘되어 있다는 사람들도 왜 안심해서는 안 되는지, 준비 안 된 사람들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살핀다. 4장은 인생 후반전을 건강하고, 막힘없이 소통하고, 웰다잉을 준비하는 등 잘 물든 단풍처럼 사는 법을 소개하고 있다. 퇴직 후 가치 있고 행복한 삶을 준비하는 시니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저자 소개

이성동  2002년부터 고객경영연구소와 가정행복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저서로는 『영업달인은 절대 세일즈하지 않는다』, 『VIP 마케팅 불변의 법칙』, 『한국형 귀족 마케팅』 등이 있다.

  김승회  한국능률협회 전문위원을 역임하였고 현재 KPC 전문교수로 있다. 한국건강가정진흥협회 대표로 “인생 후반 인생설계” 등 특강과 “가족”, “창업” 상담을 하고 있다. 저서로 『실전 세일즈학』, 『행복한 가정의 비밀』, 『노력의 분노』등이 있다.

 

책 속 한 문장

  “프랑스 작가 크리스텔 프티콜랭은 “소통은 단순히 서로 대화를 주고받는 게 아니라, 비언어적인 방식으로 상대의 존재를 받아들이는 것이다.”라고 말한다.”(252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은퇴

은퇴 후에도 나는 더 일하고 싶다

최재식

2017

591.9-17-9

일반자료실2 (2층)

퇴직

퇴직은 은퇴가 아니다

최병근  

2016

325.348-17-1

일반자료실2 (2층)

 

  • 첨부파일

목록보기
* 해당게시물을 불량게시물로 신고합니다.
URL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