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여행과 독서
제목 [추천] 여행과 독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9-06

 

여행과 독서

여행과 독서

잔홍즈 지음 | 오하나 옮김 | 시그마북스 | 2017

828-17-7, 국립세종도서관 일반자료실1 (1층)

 

사서의 추천 글

  이 책은 2016년 타이베이 국제도서전 대상 수상작으로, 저자가 책에서 읽은 곳을 직접 찾아 여행한 내용을 담고 있다. 요리를 맛보러 떠난 이탈리아, 아름다운 풍경의 나라 스위스, 오마르 하이얌의 시를 읊는 상인에게 값비싼 양탄자를 사게 된 인도를 포함하여 아프리카, 발리, 알래스카, 교토와 도쿄, 터키 등에서의 여행 경험을 들려준다.

  실제로 저자는 여행책에서 언급된 스위스 융프라우 지역 근처의 언덕과 계곡을 찾아 부인과 함께 여행하다 한여름 7월에 새하얀 눈이 쌓인 산을 만나게 된다. 설벽을 붙잡고 갖은 고생 끝에 겨우 그곳을 통과한다. 저자는 ‘여행’과 ‘독서’만이 우리의 ‘인생’을 초월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생각한다. 또한, 여행지에 관한 독서는 여행 후 본격적으로 시작된다고 한다. 우리도 책을 통해, 책과 함께 여행을 떠나 보면 어떨까.

 

저자 소개

  잔홍즈(詹宏志)  타이완 3대 인터넷 포털 사이트 중 하나인 PChome Online의 대표이사다. 전뇌가정(電腦家庭) 출판그룹, 성방(城邦) 출판그룹 창립자. 과거 연합보(聯合報), 중국시보(中國時報), 원류(遠流) 출판공사, 락 레코드, 타이완 CTS방송국, 상업주간(商業周刊) 등 다양한 매체에서 30년이 넘는 경력을 쌓았다. 또한 다수의 책을 기획, 편집한 동시에 《전뇌가정》, 《수위시대(數位時代)》 등 다양한 잡지를 창간했다. 저서로는 『유행의 탐구(趨勢索隱)』, 『창의인(創意人)』, 『인생의 순간(人生一瞬)』, 『푸르던 그 날(綠光往事)』 등이 있다.

 

책 속 한 문장

  “책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곧 ‘경험자’를 알고 있다는 뜻과 같다.”(39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여행의 취향

여행의 취향

고나희

2017

816.7-17-33

일반자료실1 (1층)

삼등여행기

삼등여행기

하야시 후미코

2017

836-17-2

일반자료실1 (1층)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먹는 인간
다음 글 펭귄의 사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