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무심하게 산다
제목 [추천] 무심하게 산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7-05

 

무심

무심하게 산다

가쿠타 미쓰요 지음 | 김현화 옮김 | 북라이프 | 2017

834-17-8, 국립세종도서관 일반자료실1 (1층)

 

사서의 추천 글

  날카롭고 섬세한 심리묘사로 일본에서 다수의 문학상을 수상한 가쿠타 미쓰요가 노년의 신체적, 정신적 두려움에 관해서 쓴 에세이로 인간미 넘치는 유쾌한 일상의 깨달음을 전달한다. 

 노년이란 무엇인가. 난데없이 찾아오는 신체적 변화, 늘어나는 흰머리, 떨어지는 집중력과 함께 노년으로 진입하면 또래들과의 이야기 화두는 건강검진으로 넘어가기 일쑤다. 좋아하던 기름진 고기 대신 두부의 맛을 알게 되고 유기농 채소에 손이 간다. 편안한 쿠션으로 둘러싸인 의자에 동병상련마저 느끼게 된다. 점점 굳어가는 내면에서 이제 마주해야 할 것은 멋진 이성이 아니라 ‘지금의 나’라는 사실을 저자는 소소한 일상을 통해 이야기한다.

  세월 속에서 매일 변하고 있는 나를 무심하게 받아들이며, ‘지금의 나’와 사이좋게 지내는 것이 진정한 삶의 즐거움이라는 것을 깨닫게 한다. 

 

저자 소개

  가쿠타 미쓰요(角田光代) 1967년 일본 가나가와 현에서 태어나 와세다대학 제1문학부를 졸업하고 1990년 『행복한 유희』로 카이엔 신인문학상을 수상하며 데뷔. 노마문예신인상, 쓰보타 조지문학상,후지 텔레비전상, 부인공론문예상 등을 수상했다. 주요 저서로 『공중정원』, 『종이달』, 『아주 오래된 서점』, 『굿바이 마이 러브』, 『이 책이 세상에 존재하는 이유』, 『내일은 멀리 갈 거야』 등이 있다.

 

책 속 한 문장

  “사람은 나이가 든다고 해서 반드시 더 나아지지만은 않는다. 매사에 동요하지 않게 되고 누군가에게 조언을 건넬 수 있게 될지도 모르지만 반드시 지혜로워진다고도 똑똑해진다고도 할 수 없다.”(68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문제가

문제가 있습니다

사노 요코

2017

834-16-29

일반자료실1 (1층)

가만히

가만히 혼자 웃고 싶은 오후

장석주

2017

814.7-17-64 

일반자료실1 (1층)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잠깐 애덤 스미스씨, 저녁은 누가 차려줬어요?
다음 글 알고리즘 행성 여행자들을 위한 안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