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누가 이슬람을 지배하는가
제목 [추천] 누가 이슬람을 지배하는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7-05

 

누가 이슬람

누가 이슬람을 지배하는가 

류광철 지음 | 말글빛냄 | 2016

918-17-1, 국립세종도서관 일반자료실1 (1층)

사서의 추천 글

  이 책은 직업 외교관으로 근무하면서 오랜 시간 중동에 관심을 가져온 저자의 역사 지식을 엿볼 수 있다. 중동을 뒤흔든 이슬람의 출현과 십자군 전쟁이라는 두 가지의 내용으로 아랍 세계의 전반적인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담았다. 또한 동서양의 역사가 어떻게 변화하였는가를 자세하게 기술하였다. 첫 번째 이야기는 이슬람의 탄생이다. 이슬람은 평범한 상인 무함마드와 코란의 출현으로부터 시작된다. 이슬람의 거대한 바람은 서구문화의 과학기술진흥, 산업혁명 등 변혁과 발전의 원동력이 된다. 두 번째는 기독교와 이슬람 양 진영에 깊은 영향을 미치게 되는 십자군 원정이다. 십자군 전쟁은 종교적인 목적보다는 유럽과 중동의 정치적 상황과 정세, 모험가들의 충동과 탐욕이 작용하여 일어난 전쟁으로 이슬람인의 가슴에 깊은 상처를 남기게 된다. 현재까지 일어나고 있는 참혹한 테러의 근본적인 원인이 무엇인가를 깨닫게 하는 역사서다.

 

저자 소개

  류광철  직업외교관 출신, 외교부 중동과에 근무, 주 아제르바이잔 대사, 주 짐바브웨 대사, 동북아역사재단 국제표기명칭대사 등을 지냈다. 현재는 신한대학교 석좌교수 겸 국제교류원장으로 있다. 주요저서 『아프리카의 극과극 만델라와 무가베』, 『아프리카를 말하다』, 『외교를 생각한다』, 『코카서스의 땅 기름진 불의 나라 아제르바이잔』, 『외교현장에서 만나는 군축과 비확산의 세계』 등이 있다.

 

책 속 한 문장

 “맘룩의 역사가 주는 교훈은 오늘날을 사는 우리에게도 여전히 유효할 것이다.”(95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우리가

우리가 모르는 이슬람 사회 

김동문

2016

309.118-17-1 

일반자료실2 (2층)

역사를

역사를 보는 이슬람의 눈

노서경

2015

907-16-3 

일반자료실1 (1층)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오브 아프리카
다음 글 발도르프 육아예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