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지금 당신은 어떤 세상에 살고 싶습니까?
제목 [추천] 지금 당신은 어떤 세상에 살고 싶습니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6-03

 

지금 당신은

지금 당신은 어떤 세상에 살고 싶습니까?

이원재, 황세원 지음 | 서해문집 | 2017

330.911-17-3, 국립세종도서관 일반자료실1

 

사서의 추천 글

  지금 어떤 세상에 살고 있는지에 대해 질문해보면, 저출산, 고령화, 청년실업, 사회 양극화 같은 단어가 떠오른다. 이 책에서 경제․사회․복지․과학․산업․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11인에게 우리나라 사회 전반에 대한 질문을 던지고 있다. 지금 한국 사회의 문제점, 이대로 5년 후의 한국 사회, 이 5년 동안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세 가지 질문을 통해 전문가들은 다양한 ‘시대정신’을 담은 키워드로 우리나라를 진단한다.

 우리가 꿈꾸는 세상은 어떤 세상인지, 그 세상을 위해서 우리가 어떤 역할을 해야 할지에 대해 각 분야의 전문가의 눈을 통해 살펴볼 수 있다. 내가 살고 싶은 세상을 구체적으로 그려보고 그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보는 것은 어떨까? 

 

저자 소개

이원재 《한겨레》 기자,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한겨레경제연구소 소장, 희망제작소 소장을 지냈다. 현재는 민간싱크탱크 ‘여시재’의 기획이사를 맡아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 솔루션을 연구하고 있다. 『아버지의 나라 아들의 나라』, 『이상한 나라의 경제학』 등의 책을 썼다.

 황세원  《국민일보》 기자,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홍보팀장을 거쳐 희망제작소 사회의제팀 선임연구원으로 일하고 있다. 사회적경제와 노동을 주제로 연구 및 활동을 해왔다. 한신대 사회혁신경영대학원에서 사회적경제 전공 석사학위를 받았다. 지은 책으로 『헌잡 줄게 새잡 다오』(전자책), 『비즈니스 모델로 본 영국 사회적기업』(공저) 등이 있다.

 

책 속 한 문장

‘실수해도 괜찮아’ 라는 문화만 생겨나도 많은 것이 바뀔 거예요. 그동안 번데기 때 죽었던 많은 것들이 나비가 돼서 날아오를 것입니다.”(195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축적

 

축적의 시간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2015

323.0911-15-3

일반자료실2 (2층)

청춘

청춘의 가격

새로운 사회를 여는 연구원

2017

331.234-17-3

일반자료실2 (2층)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의심의 철학
다음 글 당신의 완벽한 1년